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2
심플민
매콤 어묵볶음 황금레시피 / 빨간어묵 / 매운 오뎅볶음 만들기
간장 볶음만큼이나 맛있는 어묵반찬으로 매콤하게 볶아낸 빨간 어묵볶음입니다. 개인적으로 청양고추 송송 썰어 고춧가루 양념에 매콤하게 볶아내는 것을 좋아하는데요. 이렇게 만들면 제육볶음 부럽지 않은 진한 양념 맛으로 쫄깃하게 오뎅반찬 뚝딱 만들 수 있답니다. 국민 식재료라 불릴 만큼 대중적인 어묵은 국 등의 국물요리를 비롯하여 볶음으로 만들면 자체의 감칠맛으로 성공적인 집밥 식사 메뉴로 즐길 수 있는데요. 오늘 만드는 볶음요리는 밑반찬은 물론이거니와 도시락 반찬으로도 제격입니다. 아삭한 양파 숭덩숭덩 썰어 함께 볶으니 진한 고추장 양념에 어우러져 양파까지 맛있더라고요. ㅎㅎ 이제 아이들이 제법 커서 간장 양념 베이스만 먹던 아이들이 이제 이 고추장 베이스를 더 좋아하곤 한답니다. 고춧가루만 넣고 볶는 레시피도 소개해 드렸는데 오늘과 같이 고추장과 함께 볶아주면 보다 진한 양념소스 맛으로 빨간 제육볶음이 부럽지 않는 초간단 매콤 메뉴가 되어주어요. 막 볶아 뜨거울 때 먹어야 더욱 맛있는 반찬인 만큼 한 끼 분량으로 후다닥 만들어 뜨거운 밥에 드셔보세요. 정말 맛있다고 식구들이 환호할 거예요. ㅎㅎ 어묵요리로 최고 좋은 고추장어묵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대파 반대에서 한대가량 넉넉하게 썰어주고요. 양파는 쏙쏙 집어먹기 좋은 크기로 네모 썰기 해주었어요. 매콤한 맛 취향에 따라 청양고추의 개수 정하여 어슷 썰어줍니다. 저는 홍고추와 섞어서 준비했어요. 어.묵은 썰 필요 없이 사각 사이즈 구입한지라 따로 썰지 않고 바로 사용했어요.
남은 야채인 양파, 고추도 함께 넣어줍니다. 약간 센 불에서 지글지글 양념이 재료 안에 쏙 배도록 3~4분간 끓이듯 볶아주세요.
불을 끄고 참기름 한두바퀴 둘러주고요. 깨도 적당량 넣고 고루 섞어 마무리합니다. 어육 함량 높은 제품으로 구입하면 더 쫄깃하고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도톰한 사각으로 준비하니 한입 쏙쏙 먹기 좋고 씹는 맛이 살아 더 맛있었어요. 여기에 양파 파 또한 한입 쏙쏙 먹기 좋게 썰어 넣어주니 꿀 조합이었답니다. 메인 고기 요리가 부럽지 않은 반찬으로 밥에 비벼 먹어도 맛있는 양념인지라 덮밥 형식으로 활용해 더운 여름 간단하고 빠르게 만들어 드셔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