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48
심플민
바삭 쫀득 믹서기 감자전 만드는 법 감자요리
요즘 감자 너무 맛있어서 다양한 감자요리해 먹는 즐거움이 있습니다.^^ 여름 별미로 간식은 물론 반찬 만들기 제격인 식재료인데요. 대표적인 간식 메뉴로 감자전 꼽을 수 있는데요. 채 썰어 햄이나 베이컨 등과 함께 섞어 바삭하게 부쳐내는 방식도 있지만 채 써는 과정 없이 믹서기에 갈아주기만 하면 쫀득하면서 바삭한 식감 살려 뚝딱 감.자.전 완성할 수 있어요. 이 레시피는 따로 전 반죽에 밀가루를 첨가하지 않아도 전분가루 소량이면 충분히 쫀득하면서 바삭하게 만들 수 있으니 이보다 더 좋은 레시피는 없습니다. ㅎㅎ 감자만으로 휘리릭 갈아 만들어도 좋지만 달큼한 양파와 함께 갈아주면 풍미도 살리면서 더 맛있는 조합으로 맛있게 부쳐낼 수 있어요. 더운 여름 손으로 작업해야 하는 과정 없이도 믹서기 하나면 뚝딱 갈아 손쉽게 반죽이 마무리되기 때문에 여름철 별미 레시피로 단연 최고입니다. 서로 잘 달라붙으면서 쫀득하게 부쳐지기 때문에 부침개 뒤집는 과정에서 흐트러짐이나 찢어지는 것이 부담이신 분들도 누구나 금손솜씨 발휘할 수 있습니다. ㅎㅎ 갈고 난 뒤 전분 물 가라앉히는 시간 필요 없이도 후다닥 반죽부터 구이까지 빠르고 맛있게 만드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에 볼을 두고 위에 고운 채반을 올려주세요. 곱게 갈을 수록 미세한 채반을 준비합니다. 그 위에 간 재료 부어주어 수분을 어느 정도 걸러내는데요. 너무 꽉 짜내거나 꼼꼼히 거를 필요 없이 가볍게 걸러냅니다. 이렇게 한 번 작업해 주면 밀가루 없이 소량의 전분가루만으로도 맛있게 부쳐낼 수 있어요.
달군 팬에 식용유 넉넉하게 부어주고요. 기름 또한 충분히 달군 뒤 반죽을 얇게 펴서 올려줍니다. 그래야 겉이 바삭한 전으로 만들 수 있어요. 중불에서 은근히 구워주고요. 살짝 가장자리 뒤집어 보면서 노릇함 정도를 확인 후 뒤집어 양면 모두 구워 마무리합니다. 미리 전분가루와 함께 소금 간을 더하기 때문에 따로 양념간장 준비하지 않아도 충분히 맛있게 드실 수 있고요. 취향에 따라 꿀 조합인 케첩 콕콕 찍어 먹어도 꿀맛입니다. 손으로 쭉쭉 찢어먹기에도 좋은 쫀득함과 부드러움으로 어린아이들 간식으로도 좋고 술안주 메뉴로도 최고인 감자요리랍니다. 강판 없이도 맛있게 만드는 믹서기 감자전 담백한 맛으로 노릇하게 바삭하게 꼭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