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9
잘먹다
무가당, 저염! 기본이 되는 토마토미트소스 레시피
안녕하세요~ 오늘은 답답해서 직접 만들어 본 토마토미트소스예요! 토마토파스타소스, 종류도 다양하고 활용도도 높잖아요~ 제발 설탕 좀 빼고 만들어주세요! 답답한 마음에 설탕빼고! 저염식으로 집에서 직접 만들었어요! 재료도 간단해요, 두루두루 활용하려고 아주 베이직하게 양파랑, 소고기다짐육, 홀토마토로만 만들었어요.
토마토가 폭폭 끓기 전에 위 4에 익혀둔 양파와 소고기 볶아둔 것을 다 넣고 뚜껑을 살짝만 열어둔 상태로 50분 정도 끓여준다. 5~10분 간격으로 바닥까지 저어준다.
바닥까지 저어줄 때 불을 끈 상태로 하시거나, 장갑 끼고 뚜껑을 걸친 상태로 하세요. 끓이는 중에는 토마토가 폭폭 튀기 때문에 자칫 화상을 입거나 가스렌지 주변이 엉망이 될 수 있어요!
원하는 되직함이 될 때까지 졸인다는 느낌으로 끓이되 바닥이 타는지 주의해주세요. 주걱으로 바닥까지 저으면서 농도 check해주세요.
간을 제일 마지막에 하는 것이 좋아요. 저는 마지막 단계에서 간을 본 후 소금을 1g짜리 스푼으로 하나만 넣어서 심심한 상태로 마무리했습니다. 그래야 샌드위치에 얹어서, 파스타소스로, 마녀스프로, 피자소스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때 간을 그때그때 조금씩 추가해줘도 되니, 이렇게 베이직 소스로 많이 만들어둘 때는 간을 아주 심심하게 해 둘것을 추천드려요~
냉동보관 가능한 팩이나 용기에 넣어서 냉동보관하고, 하나씩 꺼내서 냉장실에 두면 두루두루 활용하기 좋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