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7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명란젓요리 #씨앗젓갈요리 #명란씨앗젓갈만두만들기 #오독오독씹히는알들의향연 #표고버섯 #돼지고기다짐육

시판하는 만두 중에 명란만두가 있는데, 그것을 먹어 보고는 한번 만들어 봐야겠다 싶었습니다. ​ 그래서 명란젓분알,, 명란의 껍질이 없고 속알만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 씨앗젓갈을 넣어서 만든 매콤하고 톡톡 알이 씹히는 명란씨앗젓갈만두입니다. ​ 물론, 만두에 들어가는 두부, 부추, 돼지고기다짐육, 숙주도 넣어 주었고, 거기에 표고버섯도 넣어서 푸짐하게 만든 색다른 명란씨앗젓갈만두입니다. ​ 간은 모두 젓갈로만 하였습니다.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생표고버섯을 다져 줍니다. 잘게는 아니고. 사실 잘게 다질 수가 없었습니다. 손가락이 안 좋아서는 가위로 잘게 잘라 준 것입니다.

도마 , 조리용가위 ,

표고버섯손질법

부추도 역시 다져서 넣어 줍니다.

부추손질법

돼지고기다짐육을 넣어서 잘 섞어 줍니다.

조리용스푼

그 다음에 숙주를 다져서 넣어 잘 섞어 줍니다.
마지막 재료인 마른두부를 으깨어서 넣어 줍니다. 마른두부가 아니라면 완전히 면보에 싸서 물기를 빼고는 으깨어서 넣어 주셔야 합니다. 모든 재료에는 물기가 없어야 만두피가 흐물흐물해지 않습니다.
간을 해 줍니다. 다진마늘, 소주, 중요한 명란젓분알, 씨앗젓갈을 넣어 줍니다. 이 두가지가 간이 됩니다. 명란의 껍질이 없는 속알만 있는 명란젓분알입니다. 요리용으로 나온 것입니다.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이제 만두피에 넣고 빚어 주기만 하면 됩니다. 다 빚은 후에는 찌면 되겠죠. 찐 다음에는 완전히 식혀서는 냉동보관하시면 됩니다.
찹쌀만두피로 만들어 준 명란씨앗젓갈만두입니다. 이제 찌기만 하면 되는데, 아직 만들어야 할 만두양이 많습니다. 찹쌀만두피에 습포제가 없다보니, 다 달라 붙었습니다. 그래서 두장으로 만든 만두도 있습니다. 적어도 습기제거하는 습포제는 넣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싶었습니다. 워낙에 얇은 만두피라서 두장을 해도 다른 만두피와 비슷하더군요.

찜기

새로운 만두피로 갈아 탔습니다. 떡만두피라고 해서 구입했는데, 과연 어떨지~~ 만들어 보아야겠습니다.
포장을 뜯어낸 후 보니까 쫄깃쫄깃한 식감이 느껴지는 찰진 느낌의 떡만두피입니다.
모니터로 보는 관점에서 오른쪽 10개는 찹쌀만두피로 한 명란씨앗젓갈만두 10개. 나머지는 모두 떡만두피로 빚은 만두입니다. 접착력도 좋고 쫄깃하고 찢어지지도 않네요. 점점 시간이 지나면서 만두소에서 수분이 나왔는데도 찢어지지 않고 온전하게 잘 빚어졌습니다.
이제 찜통에서 쪄 줍니다. 만두피가 투명해질때까지 쪄 줍니다. 잘 쪄진 명란씨앗젓갈만두입니다.
접시에 다시 옮겨서는 선풍기를 틀어 놓고 식혀 둡니다. 그래야 냉동실에 넣었을때에 서로서로 달라 붙지 않게 됩니다.

접시

몇몇개는 터진 것이 있습니다. 시간이 흐르니까 만두소에서 물기가 생기다보니, 그렇게 되었습니다. 짭쪼름하면서도 알알이 씹히는 식감. 무엇보다 명란의 향이 물씬 납니다. 씨앗젓갈의 맛보다는 명란향이 더 강합니다. 명란씨앗젓갈만두 완성입니다.

등록일 : 2025-06-26 수정일 : 2025-06-2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열무물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연어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전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크림리조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