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018
심플민
간단한 잔치국수 레시피 / 동전 코인육수 잔치국수 만드는 법
오늘 같이 흐리고 비 오는 날 별미 메뉴로 한 끼 맛있게 섭취하기 좋은 잔치국수입니다. 특별히 간단하고 손쉬운 방법으로 라면만큼이나 끓이기 쉬우면서 진하고 깊은 맛은 충분히 낼 수 있는 방법으로 소개해 드리는데요. 멸치 다시마 육수를 직접 내고 간장 양념장도 준비해 곁들여 먹는 레시피도 소개해 드린 적 있는데요. 오늘은 보다 간단한 방법으로 코인 육수를 활용해 국물을 내고 양념장을 따로 추가하지 않고도 간과 맛을 딱 맞춰내는 방법으로 후다닥 빠르게 끓여 낼 수 있는 방법으로 적극 추천드리는 방법입니다. 고명으로 김가루와 함께 고춧가루 반 큰술 정도 올려주면 칼칼한 국물 맛으로 드실 수 있고요. 추가로 청양고추 송송 썰어 넣어도 매운 국물 맛 낼 수 있으니 취향껏 조절해 주시면 됩니다. 더불어 고명으로 달걀지단을 만들어 올리기도 하지만 오늘은 간단한 버전답게 몽글몽글 끓여 내는 방법입니다. 오히려 부드러워서 제가 더 좋아하는 버전이에요. ^^ 이렇게 만들면 재료 썰기 과정을 빼면 정말 라면 만드는 것처럼 쉽고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으면서 보다 건강한 면 요리로 즐길 수 있어 참 좋아요. 육수내기 방법부터 빠르게 끓여 맛있게 잔치국수 완성하는 방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끓여 놓은 육수와 야채 넣어주세요. 더운 요즘인지라 살짝 식은 상태라 먹기 딱 좋았네요. 뜨끈하게 즐기고 싶으신 분은 한 번 더 가볍게 끓여 넣어줍니다.
김가루와 고춧가루 반 큰술 그리고 고소한 깻가루 솔솔 뿌려 완성합니다. 양념장이 없어도 맛보장 입니다! 야채를 절이거나 볶이지 않아도 국물에 끓여 내는 방식이라 더욱 빠르게 조리할 수 있으면서 부드러운 고명 재료로 진한 국물이 완성되었어요. 멸치 다시마 육수를 우려내지 않아도 요즘 잘 나오는 시판 동전육수로 활용하니 세상 간단합니다. ㅎㅎ 인위적인 맛은 좋아하지 않은데 맛도 깊고 깔끔한 맛이 나는지라 자주 사용하고 있어요. 얼마 전 집 앞에서 사 먹었던 잔치 국수가 부럽지 않는 맛으로 집에서 오히려 좋아하는 재료 더 푸짐하게 넣어 더욱 건강하고 맛있게 만들어 보았네요. 어렵지 않으니 라면 대신 즐겨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