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
심플민
토마토주스 레시피 토마토사과주스 만들기 아침주스
아침 건강 과채주스 메뉴로 좋은 토마토사과주스 소개합니다. 얼마 전 잘 익은 완숙 토마토 구입해 생으로도 먹고 잘게 썰어 아보카도 과카몰리에도 넣어 건강하고 맛있게 활용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상큼한 사과와 함께 갈아 상큼하면서 포만감도 느낄 수 있는 부담 없는 아침주스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껍질까지 영양소가 가득하며 수용성 식이섬유인 팩틴이 풍부한 사과인지라 깨끗하게 세척해서 깎지 않고 모두 갈아주고요.
비타민C와 엽산 등 풍부한 영양소를 함유라고 있으며 빨갛게 익을수록 영양성분이 가득하다는 완숙토마토를 사용해 보다 건강한 재료로 준비했답니다.
평소 생토마토 주스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지만 달콤 상큼한 사과와 함께 조합을 이루면 기대 이상으로 훨씬 맛있어서 휘리릭 자주 갈아먹는 과채주스랍니다.
평소 단 음료를 좋아하지 않는지라 그냥 갈아먹는 것도 좋아하지만 식구들을 위해 건강한 당인 알룰로스 소량 추가해 갈아주니 아이들까지 모두 잘 먹었어요. 기호와 취향에 따라 단맛 맞춰 만들면 더 맛있게 만들 수 있어요. 아이들 시판 당 함량 높은 음료를 좋아하는데 이렇게 직접 생과채 갈아 입에 맞춰 갈아주면 맛과 영양 모두 챙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휘리릭 갈아주니 색까지 연한 살구 핑크빛으로 눈까지 즐거운 아침 건강주스로 쉽고 간단하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2인분10분 이내초급
[재료]
사과 1 개 , 토마토 2 개 , 레몬즙 1 큰술 , 알룰로스 1 큰술
조리순서Steps
넉넉한 2잔 기준으로 사.과 1개, 토마토2개를 준비하면 농도와 맛이 조화롭게 만들 수 있어요. 1:2 비율로 저는 토마토가 작은 사이즈 인지라 3개로 준비했으니 참고해 주세요.
껍질까지 모두 사용하기 때문에 깨끗하게 베이킹 소다로 닦아 세척해 주었고요. 껍질에 영양소가 가득하니 이럴 때 모두 함께 갈아 섭취합시다. ^^
믹서기에 잘 갈리도록 듬성듬성 썰어서 준비합니다. 이렇게 재료 준비는 끝이에요.
과채 주스는 주재료의 비율만 잘 맞춰 휘리릭 갈아 농도 조절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간단하면서 영양은 한가득이랍니다.
부드러운 토마토 먼저 아래에 넣어주고 다음 사과를 넣어줍니다.
상큼한 맛을 더해주는 레몬즙 1큰술을 넣어주세요. 생략 가능하긴 합니다.
과일의 당도와 취향에 따라 단맛을 조절하는 추가 재료를 넣어주면 되는데요. 올리고당이나 꿀을 넣어도 좋고요. 저는 알룰로스 1큰술로 보다 건강한 단맛을 내주었어요.
이제 모든 재료 준비는 끝이고요. 휘리릭 갈아주기만 하면 됩니다.1분 이내로 휘리릭 갈아줍니다. 여기에 얼음 두세 조각을 추가하면 보다 시원하고 스무디 하게 완성할 수 있어요.
더 묽게 원할 경우엔 물을 반컵 가량 추가해서 갈아주셔도 좋아요.
물을 첨가하지 않아도 적당한 스무디함으로 부드럽게 갈아졌어요.
유리컵에 따라 줍니다. 두 잔 넉넉하게 나오는 양으로 건강한 과채주스 완성입니다.요즘은 이렇게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메뉴들이 참 좋더군요. ㅎㅎ 건강한 단맛으로 너무 맛있어요. 믿고 한 번 만들어 보세요. ^^
더운 여름철엔 얼음 두세 조각 추가해 함께 갈아주면 스무디한 농도와 맛으로 시원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어릴 적 엄마가 갈아주는 토마토 주스는 정말 억지로 삼켰던 기억이 생생한데 이제는 제가 더 건강한 조합으로 열심히 찾아 만들고 있네요. ㅎㅎ
달콤 상큼 시원한 맛으로 다가오는 여름엔 이렇게 집에서 건강한 생과일 과채 주스 만들어 건강한 여름철 되시길 바랍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