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15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크래미 마요 꼬마김밥 만들기 점심메뉴추천

반찬이 필요 없이 하나씩 편하게 집어먹기 편한 김밥을 참 좋아하는데요. 손이 많이 가다 보니 자주 만들어서 먹진 않게 되잖아요. 그럼 간단하게 만들면 되겠죠? 이것저것 많이 넣고 만드는 김밥도 맛있지만 단출하게 한 가지 메인 재료만 넣어서 만드는 꼬마김밥으로 만들어도 맛있답니다.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김밥 김은 4등분으로 잘라 주세요.
깻잎은 깨끗이 씻어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 후 반으로 잘라 주세요.
크래미 80g은 결대로 손으로 찢어 주세요.
찢어 놓은 크래미에 마요네즈 1T, 와사비 1/2t, 후춧가루를 살짝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밥 한 공기에 참기름 1/2T, 소금 1/2t, 깨 1/2T를 넣고 골고루 섞어 주세요. 밥은 평소보다 조금 꼬들꼬들하게 지어 주시는 게 좋아요. 밥을 섞을 때는 주걱을 세로로 세워서 자르듯이 섞어 주시는 게 밥알이 뭉개지지 않고 좋아요.
잘라 놓은 김을 올려 줍니다. 김은 거친 면을 위로 올려 주세요. 거친 면에 밥을 올려 싸 주셔야 먹을 때 부드러운 면이 입안으로 들어오기 때문에 식감이 더 좋답니다.
밥은 미리 10등분으로 나눠서 사용하시면 양을 어느 정도 해야 하나 고민하지 않아도 되니 편하답니다. 꼬마김밥 한 개당 밥은 작은 계란 하나 정도의 크기로 넣어 주시면 됩니다.
김밥 김 위에 밥을 올린 후 골고루 펴 주세요. 이때 끝부분은 조금 남겨 주세요.
반으로 자른 깻잎은 김 크기 정도로 끝부분을 잘라 준 후
밥 위에 올려 줍니다.
크래미를 깻잎 위에 올려 줍니다. 크래미도 미리 10등분으로 나눠주시면 김밥을 쌀 때 양을 조절하기 편하답니다. 김밥을 잘 쌀 수 있다면 크래미를 많이 넣으셔도 괜찮지만 너무 많이 넣으면 김밥이 잘 말아지지 않아요. 양 조절을 잘 하셔야 합니다. 한 개 싸 보시면 감이 올 거예요.
깻잎을 접어 먼저 크래미를 한번 감싸 주세요.
그리고 김밥을 말아 주세요. 남겨 놓았던 김의 끝부분에 물을 살짝 묻혀 주면 잘 달라붙을 거예요. 저는 물을 묻히지 않았어요. 물을 묻히지 않고 김밥을 말아 두실 때 끝부분이 아래쪽으로 가게 두시면 수분으로 인해 저절로 잘 붙는답니다.
맛있게 먹어요.

등록일 : 2023-09-05 수정일 : 2023-09-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버섯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식빵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베이컨덮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구운계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