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75
상품목록
main thumb
아이해피

굴 넣은 김장김치에 삼겹살 앞다리살 수육 딱이죠 막걸리는 덤이예요.

제철 굴 넣은 김장김치에 삼겹살, 앞다리살 수육이 딱이죠. 막걸리는 덤이에요. 김장철 실감합니다. 음식 솜씨 좋으신 시어머니 김장 했다고 주시네요. 일요일 오전 알바하고 배고픈 시간, 협찬 받은 김치랑 신랑표 수육, 차려진 밥상에 숟가락 올려 먹으니 더 맛있어요.
2인분 6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물과 간장, 설탕을 6:1:0.5비율로 냄비에 준비합니다. 수육 삶을 때 된장도 넣고 커피도 넣고 이것 저것 넣은 방법 다양해요. 하지만 오늘은 간장이랑 설탕 정도로만 만들어 볼게요.
삼겹살과 목살 핏물 빼지 않고 흐르는 물에 한 두번만 씻고 비율 맞춘 간장물에 처음부터 같이 고기 넣어 끓입니다.
고기 삶는 시간은 50분~1시간 처음엔 센 불로 끓이다가 중불로 조절합니다. 요리시 타이머 맞추면 편리해요. 인덕션에 있는 타이머 세팅해놓고 기다립니다. 수육은 다른 요리보다 쉬운거 같아요. 있는 재료 넣고 그냥 삶기만 하면 되니까요. 고기 두께에 따라 시간 조절 필요할 수 있으니 고기 익은 정도는 중간에 확인해 주세요. 젓가락 넣어보면 쑥~~~들어가요. 너무 익히면 푸석푸석 해질 수 있으니 신경써주시고요.
야들야들 부드럽고 껍데기는 쫄깃하게 잘 삶아졌어요. 잘 익었어요. 먹기 좋게 잘라봅니다. 이것 저것 많이 안 넣었지만 기본 재료 만으로도 충분히 수육다운 수육을 만들 수 있어요. 수육 만드는 과정 복잡하지 않지요? 배달시키거나 식당 가시지 마시고 집에서 도전해 보세요.
굴이랑 김치랑 같이 먹으니 이보다 더 좋을 수가 없네요. 김장김치랑 먹으니 더 맛있고요.

등록일 : 2022-11-19 수정일 : 2022-11-2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아이해피

하루 하루 즐겁게 일상에 감사하기 .요리와 배움 일상을 나누어요. 소통에 진심이고 싶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