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125
상품목록
main thumb
라피네

손님초대메뉴 미나리삼겹살말이 미나리요리

제철맞은 미나리!!
미나리에 얇은 삼겹살을 돌돌 말아서
소스에 콕콕 찍어먹으려고
정육점가서 삼겹살도 아주 얇게 썰어왔답니다.
향긋하고 맛있는 미나리요리 지금이 딱이에요~~
요렇게 미나리를 삼겹살에 돌돌 말아서 구워놓으면
손님초대메뉴로도 근사해보일것 같죠??
미나리삼겹살말이 지금 시작해볼께요!!
4인분 2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나리를 먼저 세척해주셔야겠죠?? 흐르는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빼주세요. 미나리는 거머리가 붙어있다는 말을 어디선가 들었는데 제가산 미나리는 엄청 싱싱하고 깨끗했어요.
손가락 길이만큼 잘라서 준비해주세요. 나중에 삼겹살을 말때 대와 잎을 같이 사용할꺼에요.
얇게 썰어온 삼겹살~ 베이컨도 많이 사용하시던데 전 베이컨의 짠맛이 너무 강하게 느껴져서 싫더라구요~ 그래서 정육점에서 얇은 삼겹살을 사왔어요. 삼겹살은 소금과 후추로 밑간을 해주세요~
삼겹살 한줄에 잘라놓은 미나리를 듬뿍 올리고 돌돌 말아 고기의 끝부분이 아래로 향하게 놔두시면 고정이 됩니다.
미나리는 구우면 숨이 많이 죽어서 좀 넉넉하게 넣어도 좋아요~ 미나리 대와 잎을 적절히 섞어서 사용하는데 미나리는 확실히 생으로 먹는것보다 익혀서 먹으면 좀 질겨지는 듯한 느낌이 있어서 대는 조금만 사용해주세요. 대는 나중에 생으로 먹어도 맛있어요~
쟁반에 돌돌 말아 준비한 미나리삼겹살말이!! 색감도 참 이쁘네요~~
예열한 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삼겹살의 끝이 아래로 향하게 올려주세요. 중강불에서 아랫부분을 먼저 익혀주시면 미나리 삼겹살을 구울때 삼겹살이 물리지 않고 잘 고정되어 있어요.
아랫부분을 잘 익혔으면 불을 중약불로 줄이고 고기를 뒤집어가며 다른면들도 잘 익혀주세요. 얇은 삼겹살이라 금방 익어요. 고기를 골고루 다 익혀주면 향긋한 향을 머금은 미나리삼겹살말이 완성!!
저는 간단하게 소스는 참소스와 초고추장소스를 준비했어요~ 참소스는 많이짜지 않아서 미나리삼겹살말이를 먹기좋게 잘라주면 아이들이 콕콕 찍어먹기 좋은 소스에요. 그리고 어른들은 초장에 푹푹~ 삼겹살에 아주 기본 밑간만 되어있기 때문에 담백해서 소스는 필수랍니다. 칠리소스나 겨자소스도 잘 어울리니 집에 있으신분은 같이 준비해서 드셔보세요!!
향긋하고 맛있는 미나리삼겹살마리 완성!!취향껏 소스 콕콕 찍어 먹으면 입안에 봄이 한가득이에요^^ 미나리는 찬성질이라 열을 내려주고 변비도 예방해준다고 해요. 그리고 피도 맑게 해주고 염증도 가라앉게 해준다고 하네요~
딱 이맘때 먹는게 가장 미나리가 부드럽고 맛있을때랍니다. 고기구워드실때 그냥 쌈싸듯이 같이 생으로 먹는게 전 젤 맛있긴 하지만 오늘은 얇은 삼겹살로 말아서 구워서 먹었어요. 손님초대상에 내기 좋은 메뉴같아서 추천해봅니다. 점점 나이가 들수록 제철식재료만 찾아다니네요.. 그만큼 제철음식이 좋다는거겠죠?? 봄미나리 많이 드시고 건강하세요!!
팁-주의사항
미나리삼겹살말이 찍어먹는 소스는 참소스, 초고추장, 스리라차소스,
겨자소스 등 취향껏 즐기세요~

등록일 : 2022-05-11 수정일 : 2022-05-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라피네

소박하고 서툴지만 가족을 위해 집밥을 만드는 워킹맘입니다.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옥쓰리12345 2022-10-09 09:43:07

간단하게 잘먹었습니다~ 미나리는 싱싱해야 안 질긴거같아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