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81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나무숲

식품첨가물로부터 자유로운 건강한 홈메이드 단무지 만들기

단무지는 김밥에 꼭 들어가야 하는 핵심 재료인데요 시판 단무지에 들어가는 많은 첨가물이 염려스러워 건강한 단무지를 만들어 보았어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무 1개를 껍질을 벗기고 세로로 4등분 해준 다음 김밥 크기보다 살짝 길게 잘라주세요.
나머지 무 1 개도 세로로 4등분 한 다음 단무지용으로 잘라줍니다.
말린 치자를 가볍게 물로 헹군 다음 네 조각으로 잘라 다시 팩에 넣어주세요.
냄비에 물 500ml, 설탕 500ml, 식초 370ml, 소금 2숟가락(30g), 치자 14개를 넣어주세요. 치자 대신 치자 가루 1숟가락 or 카레 가루 1숟가락 or 강황가루 1ts를 넣어줘도 괜찮아요.
절임물을 5분간 끓여준 다음 뜨거운 상태로
손질한 무에 부어주세요. 이때 절임물이 부족해 보이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무에절임물을 5분간 끓여준 다음 뜨거운 상태로서 물이 충분히 나오기 때문에 괜찮아요.
절임물을 부은지 1시간 정도 지난 후 무에 치자 물이 골고루 물들도록 위아래를 뒤집어 하루를 방치해둡니다.
다음날 노랗게 물든 단무지가 완성되었어요.
냉장에 바로 넣어도 되지만 장기 보관을 위해 절임물을 끓여서 단무지에 부어주면 좋아요.
이때 절임물은 식힌 다음 단무지에 부어주세요.
시판 단무지에 들어있는 찜찜한 첨가물 없이 건강하고 맛있는 단무지 완성입니다. 카레, 라면, 초밥, 볶음밥 등을 먹을 때 곁들여 줘도 좋더라고요.

등록일 : 2022-03-26 수정일 : 2022-03-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쁜나무숲

소박하고 평범한 삼시세끼 울집 밥상이지만 맛있게 먹고 행복해하는 식구들을 위해 오늘 메뉴도 고민해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