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680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나무숲

돼지껍데기 묵(편육) 만들기 : 돼지껍질 변신은 무죄!!!

T.V 프로그램 '김영철의 동네 한 바퀴' 마장동 축산시장 편에서 봤다며 돼지껍데기 묵을 남편이 얘기하길래 돼지껍데기 묵이 궁금하여 네이버에 폭풍 검색을 하다가 호기롭게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6인분 이상 2시간 이상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동네 정육점에 갔더니 마침 얼리지 않은 싱싱한 돼지껍질 있어 3팩을 집어 왔어요.
먼저 준비한 돼지껍질을 물로 가볍게 씻어주세요.
물 4L를 냄비에 부은 다음 월계수잎 5장, 대파 뿌리, 대파 잎 한 줌, 다진 생강 2숟가락, 통후추 1숟가락, 맛술 6숟가락, 소금 2숟가락을 넣고 끓여주세요.
잡내 제거용 재료는 재료 사정과 취향에 따라 선택해 주세요.
물이 끓어오르면 씻어 놓은 돼지껍질를 넣고 10분간 삶아 잡내를 제거해 주세요.
끓인 돼지껍질을 찬물로 헹군 다음
껍질에 남은 지방을 제게 해주세요.
지방을 제거한 돼지껍질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자른 돼지껍질을 냄비에 넣은 다음 물 1.5L를 부어주세요.
맛술 2, 소금 0.4, 흑설탕 2, 액젓 2, 진간장 2, 매실액 2숟가락을 넣어 줍니다.
강불로 가열하다가 물이 끓어오르면 중불로 줄인 다음 50분간 뭉근히 끓여 주세요.
돼지껍데기가 졸여지는 동안 채소를 손질할 건데요.
쪽파는 잘게 송송 잘라주고 고추는 슬라이스로, 노란 파프리카는 콩알만 한 크기로 잘게 잘라주세요.
달걀은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한 다음 지단을 부쳐 채 썰어 준비해 줍니다.
돼지껍질 묵 위로 올릴 고명들을 그릇에 담아주었어요
50분간 중불에 뭉근히 끓인 돼지껍질이 잘 졸여졌어요.
졸인 돼지껍질을 사각 용기에 담아주세요.
손질한 쪽파를 돼지껍질 위로 골고루 뿌린 다음 청양고추, 홍고추, 파프리카, 달걀지단을 차례로 올린 다음 마지막으로 통깨를 뿌려주세요.
뚜껑을 덮은 다음 냉장고에서 3시간 이상 굳혀주세요.
하루 전에 만들어 냉장고에 넣었다가 다음날 꺼냈더니 돼지껍질이 탱클탱클 탄력 있고 단단하게 굳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줍니다.
새우젓이나 초고추장을 취향에 따라 곁들여 주면 좋아요. 저희 집식구들은 새우젓보다는 새콤달콤한 초고추장을 더 선호하네요.
탱클탱클 쫀득한 식감이 묵보다는 편육에 더 가까운 맛이 나는 예쁘고 맛도 좋은 돼지껍데기 묵!!!
식구들이 맛있게 먹어줘서 앞으로 저희 집 식탁에 자주 올라올 것 같아요. ㅎㅎ

등록일 : 2022-03-23 수정일 : 2022-03-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쁜나무숲

소박하고 평범한 삼시세끼 울집 밥상이지만 맛있게 먹고 행복해하는 식구들을 위해 오늘 메뉴도 고민해봅니다.

댓글 3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