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633
상품목록
main thumb
평안해의작은부엌

남은 치킨으로 타코만들기, 편스토랑 류수영 타코소스 만들기

편스토랑에서 류수영씨가 소개한 타코소스 만들어서 남은 치킨 활용해서 타코 만들어 봤어요.
타코소스에 마늘을 넣어서 알싸한 맛이 느껴졌구요. 다 먹은 후에도 마늘 향의 여운이 기분 좋게 남더라구요^^
타코소스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고, 소스의 어우러짐이 좋아서 가끔 별미로, 간식으로, 안주로 즐겨보시면 좋을 거 같아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주 재료는 그릭요거트에요. 요거트는 작은 사이즈 1개(80g) 기준이에요.
저는 대용량 사이즈라서 80g만 덜어 냈어요.

요거트는 그릭요거트 쓰기를 권해요. 일반 요거트는 묽어서 원하는 농도가 나오지 않기 때문에 그릭요거트를 활용하시는 게 좋아요.

요거트에 소금, 다진 마늘 넣어 주세요.

소금 0.3T 다진마늘 0.3T

통마늘이 있다면 다진 마늘 대신 통마늘 2개 그라인더로 갈아서 바로 넣어주시면 더 좋아요.

소스의 농도는 마요네즈로 맞추는데 80g 짜리 요거트 통을 기준으로 2바퀴 돌려주시면 맞아요. 만들어 보니 마요네즈 봉긋 올라오게 2T정도면 농도 맞추기 괜찮았어요.

마요네즈 2T

레몬 1/4개는 즙을 짜서 넣고 잘 섞어 주기만 하면 타코소스 완성~

레몬 1/4개

레몬즙은 식초로 대체 가능하지만 생 레몬즙을 사용해야 더 맛나요^^

전날 먹고 남은 프라이드치킨 활용해서 타코 만들어 볼게요. 팬에 적당히 기름을 두르고 또띠아를 구워주세요.

또띠아 4장

중불

중불에서 앞, 뒤로 굽다 보면 또띠아가 부풀어 올라요. 그럼 적당히 구워진 거예요.

남은 치킨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기름 없는 팬에 살짝 볶아 주세요.
기름에 구워준 또띠아 깔고 타코소스 바르고 상추나 양상추 올려주는데, 저는 샐러드 채소를 올려 주었어요.
그 위에 치킨 올리고 타코소스 듬뿍 올리고 방울토마토 썰어 올려주고 마무리~
또띠아를 반 접어서 그릇에 담아내면 타코 완성~ 드실 때는 반으로 접어서 드시거나, 포장 종이에 돌돌 말아서 포장하시면 더 편하게 드실 수 있어요.
팁-주의사항
또띠아는 기름에 살짝 구우면 부드러우면서 쫄깃쫄깃해서 갓 구워낸 또띠아 맛이 나요. 타코 만드실 때는 또띠아를 기름에 구워서 드셔 보시길 추천드려요~

등록일 : 2022-01-22 수정일 : 2022-01-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