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97
상품목록
main thumb
강철새잎

#홍어요리 #곰피요리 #홍어곰피말이만들기 #당귀를 넣어서 만든 홍어곰피말이

지난번에 곰피를 가지고는 오징어곰피말이를 만들었지요.

이번에는 홍어회가 남아 있어서

그 홍어회를 듬뿍 넣어 주고는 당귀잎도 넣어서

만든 홍어회곰피말입니다.



초고추장은 떡꼬치를 하면서 만들었던 고추장양념을 사용했습니다.

그 양념으로도 충분히 맛이 날 듯 싶어서요.

양념이 맛있어서 홍어곰피말이도 맛있었는데,

당귀가 들어가서 그런지........ 홍어싫어하시는 분들에게도 추천할만한데

당귀도 싫다고 하시면.....아하....난감하네......난감하네......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나리는 팔팔 끓은 물에 살짝 데쳐 준 후 물기를 완전히 꽉 짜주고 기본 양념을 합니다. 참기름과 소금간만 해서 조물조물 무쳐 줍니다.
오징어 속에 들어갈 재료들입니다. 미나리무침, 단무지, 오이, 맛살, 당근, 조미유부입니다. 모두 아주 얇게 썰어 주었습니다.
곰피는 길게 길게 되어 있습니다. 마치 자르지 않은 미역과도 비슷합니다. 곰피를 길게 2등분으로 썰어 줍니다. 잘 펴주세요. 우글우글한 부분은 말리지 않기 때문에 평평한 부분을 사용합니다.
김을 깔아 주고 그 위에 곰피를 두겹씰 올려 줍니다.
홍어회를 밥을 깔듯이 쭈욱 깔아 줍니다. 홍어회가 많아서 조금은 쌜까요? 이걸 한줄로 그냥 먹으면 그렇겠지만 어차피 김밥을 자르듯이 잘라서 먹기 때문에 결국엔 두점 정도가 들어가는 꼴이 될 듯 싶네요.
홍어회 위에 각종 재료들을 올려 줍니다.
홍어회만큼이나 강력한 당귀를 위에 올려 줍니다. 그리고 김밥을 말듯이 돌돌 말아 주세요. 밥풀이 없어도 잘 말아 집니다. 곰피에서 나오는 수분때문에 김이 물기를 흡수해서 척척 달라 붙게 됩니다.
홍어곰피말이를 썰어 보았습니다. 냄새는 당귀잎 향이 훨씬더 강력합니다. 마치 밥으로 만것같네요.
완성접시에 담아서 고추장양념을 위에 살짝 살짝 올려 줍니다. 그리고 종지에 양념을 담아 주시면 좋겠지요. 편마늘과 함께 드셔도 좋고 새우젓과 함께 드셔도 좋습니다.

등록일 : 2021-12-05 수정일 : 2021-12-0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강철새잎

집밥이 최고!!! 투박하지만 마음을 담은 집밥~~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