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34
상품목록
main thumb
쿨캣

산타리 버섯 간장 버터구이

쫄깃한 식감이 뛰어난 산타리 버섯을 이용해 밥반찬으로 좋고 술안주로 이용해도 그만인 산타리버섯 간장 버터구이를 만들었어요.
바짝 볶아서 굽듯이 만들어 산타리 버섯의 식감이 더 잘 살아나고요.
짭조름하면서 달달한 맛이 감돌면서 향긋한 버터향까지 더해져 메인요리로도 손색이 없을 거예요.
2인분 15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늘 사용한 버섯은 산타리 품종의 고기느타리 버섯인데요. 경기도 농업 기술원에서 개발한 신품종 버섯으로 고기를 넣지 않고도 고기 맛을 낼 수 있는 게 특징이라고 해요.
산타리 버섯은 밑동을 깨끗이 제거하고 담아 놓아서 흐르는 물에 슬쩍 한 번 씻어 주기만 했어요.
갓이 크지 않고 좀 날씬하게 생긴 녀석들은 통째 사용하시면 되고요. 갓이 크고 좀 뚠뚠한 녀석들은 적당히 찢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파기름용으로 대파는 반 대 정도 얇게 송송~ 썰어 주시면 됩니다.
팬에 기버터를 녹이고 송송 썬 대파와 다진 마늘을 약간 넣고 중약불로 볶아주세요.
마늘과 파가 살짝 익어서 달큼한 향이 폴폴~ 풍기기 시작하면 손질해 둔 산타리버섯을 넉넉히 넣어 주세요.
버섯이 익으면서 숨이 죽고 즙이 스며 나왔다가 다시 버섯으로 스며들어가면서 국물이 졸아서 자작자작해지면
팬을 살짝 기울여서 가장자리에 간장을 넣고 자글자글 끓인 후 버섯과 함께 볶아주세요.

간장을 바글바글 끓이면 간장 특유의 잡내가 날아감과 동시에 불맛이 약간 입혀져서 간장의 풍미가 확 살아나게 됩니다!

단짠 단짠하게 감칠맛이 돌도록 아가베 시럽이나 올리고당을 넣어 윤이 나게 바짝 볶은 다음
통깨를 듬뿍 뿌려 마무리합니다.
청양고추를 약간 다져서 뿌려주면 색감도 살고 버섯이랑도 잘 어울릴 거예요 :)
팁-주의사항
간장을 바글바글 끓이면 간장 특유의 잡내가 날아감과 동시에 불맛이 약간 입혀져서 간장의 풍미가 확 살아나게 됩니다!

등록일 : 2021-09-27 수정일 : 2021-10-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