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5,566
상품목록
main thumb
밥혜봇

맑은 오징어무국, 다이어트에 좋은 오징어요리로 만드는 해장국

아침국, 해장국으로 참 좋은 #맑은오징어무국 오징어요리로 가장 좋아하는게 뭐냐 하면 바로 말하는 오징어무국은 밥혜봇의 차애 국인데요! 탕국 다음으로 좋아하는 국이랍니다. 무와 파가 듬뿍 들어가 달달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이라 아기국으로도 참 많이 주더라고요.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오징어는 내장을 깨끗이 제거하여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준비하고, 무는 껍질을 벗겨 얇게 나박썰기 해요. 양파는 껍질을 벗겨 살짝 두툼하게 채 썰어 준비하고, 파는 송송 썰어 준비해주세요. 밥혜봇은 냉동 오징어를 하루 냉장 해동해서 사용해서 따로 손질은 하지 않았고, 멸치다시마육수는 똥 뗀 멸치를 한 번 볶아 낮은 온도에서 1시간 우린 육수를 사용했어요.
달군 냄비에 손질해 둔 무와 오징어를 넣고
국간장 2큰술, 고춧가룻 1큰술, 다진마늘 1큰술 모두 넣고 센 불에서 볶아주세요.
무와 오징어를 달달 볶으며 괴롭히다가, 이러다 타겠는데? 싶을때 만들어 둔 멸치다시마육수를 반틈 넣어주세요.
멸치다시마 육수를 넣은 오징어무국이 끓어오르면, 남은 육수도 모두 넣고 약불로 20분 끓여줍니다. 약불! 잊지마세요.
끓어오를때 올라오는 거품은 취향에 따라 걷어내도, 걷어내지 않아도 괜찮아요.
20분이 지나면 끓고있는 오징어무국에 대파와 양파를 넣고, 한소끔 더 끓여내면 오징어무국 완성이예요.
달해서 아기국으로도 참 좋은 아침국이 되고, 어른들도 속이 스르르 풀리는 해장국이랍니다. 간이 부족하다면 소금을 약간 넣으면 되지만 레시피대로 만들었다면 이대로도 충분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21-04-15 수정일 : 2021-04-1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혜봇

https://blog.naver.com/yuhyun1 블로그에 더 자세한 레시피가 있어요!

요리 후기 1

씀씀이 2021-06-14 22:37:49

육수는 생략했지만 칼칼하니 맛있게 완성되었어요ㅎ감사합니당 

댓글 0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