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0,404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백종원 미나리전 부치는 법 미나리 손질법

이렇게 봄철에는 미세먼지, 황사가 심한 시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바로 미나리잖아요~ 제철을 맞은 미나리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챙겨먹어야하는데요~ 사실 생으로 먹으며 좋겠찌만 아이들은 특유의 향 때문에 미나리무침은 안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쫄깃한 새우 넣고 바삭바삭하게 미나리부침개를 해서 먹였어요~ 아이들 편식을 개선해주기 위해서 오늘도 열일하고 있는 은하계맘입니다.^^ 레시피는 예전에 < 백종원의 삼대천왕> 팔공산 미나리삼겹살편에서 나왔던 미나리전을 참고했어용~ 방송에서는 삼겹살을 넣었지만 저는 새우살을 넣고 부쳤는데 요것도 맛있더라고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나리 손질하기 / 세척하기 미나리는 거머리가 있을 수 있어서 깨끗하게 손질하는게 중요해요. 이때 등장하는게 바로 10원짜리 동전입니다. 구리 성분이 들어가면 거머리를 제거해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물을 채우고 10원자리 동전 넣고 10분정도 기다렸다가~ 1cm 정도 줄기끝을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서 씻어줍니다.
미나리는 먹기 좋게 썰어주었어요. 5~6cm 길이가 적당해요.
냉동칵테일새우살은 미리 꺼내서 실온에서 해동하고 꼬리껍질만 벗겨줍니다.
홍고추는 고명으로 올릴꺼라 얇게 썰었어요. < 삼대천왕> 방송에서는 청양고추를 넣었었는데 아이들 먹을꺼라서 홍고추로 대신했어요.
믹싱볼에 부침가루 1컵,물 1컵 넣고 달걀 1개 넣고 거품기로 잘 풀어주어요.
부침개 반죽에 썰어둔 미나리, 홍고추 넣고 잘 섞어주어요.
중불로 예열한 팬에 식용유 두르고~ 부침개 반죽을 올리고 새우살을 올리고 부쳐주세요. 새우를 이렇게 맨 위에 올려야지 나중에 부쳤을때 예쁘게 모양이 나와요. 지글지글 부침개 익어가는 움짤 보니 식욕 폭발하죵?!^^ 저도 움짤 보니 또 먹고 싶네요. 봄비 내리는 날 부치면 바로 막걸리 각이죠.
부침개 가장자리가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개로 뒤집고 뒤집개로 톡톡 눌러가면서 골고루 익혀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바삭하게 미나리부침개가 완성되면 접시에 옮겨 담고~ 초간장을 함께 냅니다.
초간장은 진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매실엑기스 1큰술을 넣고 깔끔하게 만들었어요. 매실엑기스 없으면 설탕을 1/2큰술 넣어주셔도 됩니다.

등록일 : 2021-03-13 수정일 : 2021-03-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요리 후기 1

JSM 기획 박정식실장 2021-04-18 22:34:48

맛나게 먹었습니다  

댓글 1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