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6,997
상품목록
main thumb
은하계맘

백종원 미나리전 부치는 법 미나리 손질법

이렇게 봄철에는 미세먼지, 황사가 심한 시기에 먹으면 좋은 음식이 바로 미나리잖아요~ 제철을 맞은 미나리는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아서 챙겨먹어야하는데요~ 사실 생으로 먹으며 좋겠찌만 아이들은 특유의 향 때문에 미나리무침은 안좋아하더라고요. 그래서 쫄깃한 새우 넣고 바삭바삭하게 미나리부침개를 해서 먹였어요~ 아이들 편식을 개선해주기 위해서 오늘도 열일하고 있는 은하계맘입니다.^^ 레시피는 예전에 < 백종원의 삼대천왕> 팔공산 미나리삼겹살편에서 나왔던 미나리전을 참고했어용~ 방송에서는 삼겹살을 넣었지만 저는 새우살을 넣고 부쳤는데 요것도 맛있더라고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미나리 손질하기 / 세척하기 미나리는 거머리가 있을 수 있어서 깨끗하게 손질하는게 중요해요. 이때 등장하는게 바로 10원짜리 동전입니다. 구리 성분이 들어가면 거머리를 제거해서 깨끗하게 세척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이렇게 물을 채우고 10원자리 동전 넣고 10분정도 기다렸다가~ 1cm 정도 줄기끝을 잘라내고, 흐르는 물에 살살 흔들어서 씻어줍니다.

미나리 손질법 레시피

미나리는 먹기 좋게 썰어주었어요. 5~6cm 길이가 적당해요.
냉동칵테일새우살은 미리 꺼내서 실온에서 해동하고 꼬리껍질만 벗겨줍니다.
홍고추는 고명으로 올릴꺼라 얇게 썰었어요. < 삼대천왕> 방송에서는 청양고추를 넣었었는데 아이들 먹을꺼라서 홍고추로 대신했어요.
믹싱볼에 부침가루 1컵,물 1컵 넣고 달걀 1개 넣고 거품기로 잘 풀어주어요.
부침개 반죽에 썰어둔 미나리, 홍고추 넣고 잘 섞어주어요.
중불로 예열한 팬에 식용유 두르고~ 부침개 반죽을 올리고 새우살을 올리고 부쳐주세요. 새우를 이렇게 맨 위에 올려야지 나중에 부쳤을때 예쁘게 모양이 나와요. 지글지글 부침개 익어가는 움짤 보니 식욕 폭발하죵?!^^ 저도 움짤 보니 또 먹고 싶네요. 봄비 내리는 날 부치면 바로 막걸리 각이죠.
부침개 가장자리가 노릇하게 익으면 뒤집개로 뒤집고 뒤집개로 톡톡 눌러가면서 골고루 익혀줍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바삭하게 미나리부침개가 완성되면 접시에 옮겨 담고~ 초간장을 함께 냅니다.
초간장은 진간장 2큰술, 식초 1큰술, 매실엑기스 1큰술을 넣고 깔끔하게 만들었어요. 매실엑기스 없으면 설탕을 1/2큰술 넣어주셔도 됩니다.

등록일 : 2021-03-13 수정일 : 2021-03-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은하계맘

요리 블로거 10년차, 푸드인플루언서 은하계맘이예요~

요리 후기 1

JSM 기획 박정식실장 2021-04-18 22:34:48

맛나게 먹었습니다  

댓글 1
파일첨부
고추장멸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삼겹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또띠아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계란죽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깍두기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김치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