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74
상품목록
main thumb
트윙클씬디

술안주, 다이어트에도 좋은 골뱅이 문어 무침과 팽이버섯 소면

요즘 쌀쌀해지니 소주 한잔 생각이 많이 나는거 같아요.
사실, 저는 요즘 소맥이 그렇게 당기더라고요.

1인분 대략 200kcal 예상되는 매콤하고 맛있는 골뱅이 문어 무침 소개할게요.

절대 어렵지 않아요. 마트에서 파는 골뱅이&문어 슬라이스 한팩 사다가 집에 있는 야채로 무쳐내면 끝이거든요.

저는 대용량 샐러드 팩을 사다가 먹는데요. 가끔 시들시들해서 곧 죽게 생겨버릴때가 있어요. 그럴때 샐러드 활용해서 골뱅이 무쳐주면 정말 좋더라고요.

다이어트 하다가 매콤한게 마구 당길 때는 이정도는 먹어줘도 되지 않을까해요. 맛있게 먹으면서 즐겁게 다이어트 해요!!

참고로, 저는 다이어트 60일 만에 11kg 감량에 성공한 다이어터입니다:)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집에 있는 채소 털어내서 준비해보아요. 대파는 길게 채 썰고, 양파는 얇게 편 썰고, 청양고추는 송송 썰어 준비했어요.

골뱅이&문어 슬라이스 200g, 샐러드 100g, 양파 1/2개, 대파 1/2개, 청양 고추 1개, 황태채 25g

삼삼해물 자숙문어 슬라이스 150g×2팩

동해 자연산 골뱅이 5팩

[신선마켓] 채소 모음 특가전

[신선마켓] 팽이버섯 3개 한묶음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샀던 샐러드가 죽어가고 있길래 그것도 함께 이용했답니다.

샐러드 약 100g

샐러드 야채가 없다면 오이나 당근, 양배추 등 야채를 조금더 넣어주세요.

모든 재료에 양념 재료로 만든 양념장을 넣어 버무려주면 끝이에요.

고추장 2큰 술, 식초 5큰 술, 올리고당 2큰 술, 다진마늘 1큰 술, 참기름, 1큰 술

양념재료를 따로 넣지말고 양념재료로 양념장을 미리 만들어서 입맛에따라 양념을 가감하며 버무려주세요.

신나게 버무려 그대로 드셔도 좋구요! 진미채나 황태채 넣어도 너무 좋아요.
저는 닭가슴살 보다 단백질 함량이 3배나 높은 황태채를 넣어주었어요.

황태채 25g

저는 버무려 놓고 30분 후쯤 먹을 예정이어서 마른 황태채 그대로 버무렸어요. 채소에서 수분이 나와 황태가 촉촉해지거든요. 오이를 사용하면 골뱅이 무침에 물이 많이 생기거든요. 그때 마른 황태채를 그냥 쓰니 좋더라고요.

골뱅이 무침에 소면이 빠질 수 없죠! 소면말고 팽이버섯 구이로 대체하면 칼로리 걱정없이 가볍게 먹을 수 있어요.

달궈진 팬에 기름기 없이 구워줍니다.

완성이에요!! 너무 맛있겠죠!!?!
팁-주의사항
소면 대신, 팽이버섯을 사용하면 칼로리 섭취도 낮아지고, 탄수화물 섭취도 줄일 수 있어요. 황태채나 진미채가 채소에서 나온 물기를 흡수해주어서 질척이지 않는 골뱅이 무침이 되요!

등록일 : 2020-11-19 수정일 : 2020-11-2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트윙클씬디

일반식과 다이어트식, 한 끗 차이!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식단 https://blog.naver.com/twinklecindy808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