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5,710
상품목록
main thumb
잇커피

닭곰탕만들기 깔끔하고 진한 국물의 보양식 얼큰한닭곰탕

닭곰탕은 맑고 깔끔한 닭육수에 부드러운 살코기가 들어 있어서 파 듬뿍 넣어서 먹으면 아주 든든하게 즐기실 수 있죠. 소금, 후추로 간하고 다대기 넣어서 보양식으로 닭곰탕을 매콤하게 즐겨 보았습니다.
6인분 이상 9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종닭 한마리를 준비해서 꽁지 등의 지방부분은 모두 잘라내고 뱃속의 이물질은 솔을 이용하여 다 제거했어요. 잘 씻어서 큰 냄비에 초벌로 데쳐 줍니다.
데쳐지고 나면 불순물과 기름기가 일부 제거되어 깔끔해 집니다.
냄비에 한번 데쳐낸 닭이 잠길 정도로 물을 붓고, 대파1대, 양파1개, 마늘10알, 통후추를 넣어서 끓여주세요. 약재팩이 있어서 같이 넣어주었습니다.
40분 정도 푹 끓여주고 나서 닭을 건진 후에 한김 식힌 후 뼈와 살을 발라내 주세요.
발라놓은 닭살은 식지 않게 지퍼백에 잠시 넣어 두었어요.
닭을 삶아낸 육수에 분리해 놓은 닭뼈를 다시 넣어 2~30분 끓여 주세요.
국물이 진해져서 깊은 맛의 닭곰탕을 만나실 수 있어요~ 깊고 진하게 끓인 닭육수는 식혔다가 기름을 모두 걷어냈어요.
당면도 미리 불려 놓습니다. 불려 놓은 당면은 냉장보관했다가 닭곰탕을 끓일 때마다 한 줌 씩 넣어주면 끓이기 편리해요. 당면은 굳이 넣질 않아도 되지만 곰탕이다보니 넣으면 맛이 배가 됩니다
닭육수에 소금, 후추로 간하고 닭살, 불려놓은 당면, 송송 썰은 대파와 함께 끓여 내면 닭곰탕이 완성됩니다.
닭곰탕이 정말 먹음직스럽죠?
닭곰탕이 끓는 동안 빠르게 다대기도 준비했어요. 매콤칼칼하게 먹으면 느끼한 맛이 없을테니까요~
닭곰탕 한뚝배기에 다대기 올려서 얼큰하게 먹었답니다.
닭곰탕을 한 솥 끓여서 여러끼를 먹다보니 올 여름 보양식을 몰아서 먹은 기분이 듭니다. 밥 한 그릇 말아서 먹어도 좋지만 칼국수면을 넣으면 닭칼국수가 되니까 닭육수의 활용이 좋더라고요.

등록일 : 2020-09-01 수정일 : 2020-09-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피자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초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어묵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무나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