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10,098
메이플대니얼
집에서 간단한 요리 레시피, 언제 먹어도 맛있는 스팸 볶음밥 레시피
마트에서 유난히 자주 세일하는 품목이 한두 가지씩 있는 것 같습니다. 집에 넉넉하게 몇 개 쟁여두면 늘 쓸모가 참 많은 아이템들이 저렴한 가격에 판매될 때 정말 기분이 좋은데요. 그중에서도 제가 두세 개 꼭 쟁여 두는 아이템을 하나 꼽자면 바로 "스팸"을 이야기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공 처리된 식재료라 자주 사용하게 되는 편은 아니지만, 한 캔이 생각보다 넉넉한 양이라 절반 정도는 볶음밥에 그리고 나머지 절반은 찌개 등에 활용하면 알차게 잘 쓴 것 같은 기분이 들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채소를 다져 스팸을 넣고 간단한 스팸 볶음밥을 만들어볼까 합니다. 요리 과정 자체는 정말 간단하지만, 맛은 보장되는 레시피니 꼭 만들어 보시길 바랄게요.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 메뉴, 지금 바로 시작해볼까요?
1] 먼저 갖은 채소 재료를 손질해볼게요. 쪽파는 크기에 따라 세로 방향으로 2등분 해 주시고, 1cm 간격으로 송송 썰어주세요. 향을 내는데 중요한 채소라서 저는 볶음밥에 늘 항상 활용하는 것 같아요. 이제 파프리카는 가운데 씨를 제거하고 사방 0.7cm 정도의 크기로 깍둑썰기해서 준비할게요. 매운맛을 원하신다면 고추를 다져 넣어 주셔도 좋습니다.
2] 스팸은 취향에 따라 일반 제품이나 저염 제품, 혹은 다른 향이 첨가된 것을 사용해 주셔도 무관합니다. 바짝 볶으면 크기가 살짝 줄어들기 때문에 사방 1cm 정도의 크기로 큼직하게 썰어줄게요.
3] 이제 프라이팬을 강불에서 3분간 예열한 다음 식용유 한 큰 술을 두르고 먼저 파를 달달 2분 정도 볶아 향을 충분하게 내 주세요.
4] 이제 스팸을 넣고 사방이 노릇해지도록 충분히 3분 정도 볶아주세요. 불은 중불과 강불 사이를 유지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5] 이제 밥과 파프리카를 넣고 볶아주세요. 파프리카에서 어느 정도 수분이 나오기 때문에 밥을 볶기 한결 수월한데요. 너무 밥과 재료가 볶아지지 않고 따로 노는 느낌이 든다면, 맛술이나 물을 서너 스푼 살짝 넣어주시면 잘 풀어져서 볶기 쉬우실 거예요.
6] 이제 간을 맞춰 줄 차례입니다. 굴소스1T,소금1/2t, 후추1/2t 이렇게 넣고 볶아주세요. 입맛에 따라 부족한 간은 굴소스나 소금으로 더 채워주세요.
7]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살짝 둘러 향을 더해 주세요.
8] 여기에 달걀 프라이 하나도 취향에 따라 더해주세요. 깨를 솔솔 뿌려 볶음밥 위에 얹어주시면 누구나 성공하는 집에서 간단한 요리 메뉴, 스팸볶음밥 완성입니다.
달걀노른자를 톡~ 터뜨려서 촉촉하게 볶음밥에 적셔먹으면 그야말로 꿀맛! 잘 볶아진 스팸에, 씹히는 파프리카의 식감도 잘 어울리더라고요. 간단하지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스팸볶음밥, 오늘 한 번 만들어보시면 어떨까요?
# 오늘의 요리 레시피 팁'
1) 스팸은 바짝 볶아 풍미를 더해요.
2) 파프리카를 넣어 부족한 식감을 채워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