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218
상품목록
main thumb
완타치팡팡

매콤달콤 가래떡 - 얘들아 해치우자

3월 1일, 출출한 오후에 열어본 냉장고에 있던 설날에 부모님께 받아온 썰어놓은 가래떡.. 그래, 이젠 좀 치우자 ㅠㅠ
(이번 요리는 에어후라이기를 기준으로 만들었습니다.
근데 후라이팬으로도 가능합니다)
2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냉동실에 얼려두었던 녀석들을 꺼내서, 에어프라이어 용기에 적당히 흩뿌려줍니다. 그리고 식용유 2큰술을 뿌려서 뒤적뒤적해줍니다.
(용기에 구멍이 있다면 다른 그릇에서 식용유 뭍혀서 넣어주세요. 안그럼 저처럼 등짝에 자국남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냉동실에서 나오자 마자 한다는 겁니다! 괜히 물에 씻는다거나 그런 귀찮은거는 하지 마십시오

그리고 에어프라이어에 넣은 후, 180도에 10분간 돌려줍니다.
그리고 반드시 약 5-6분 후에 열어서 뒤적뒤적 해주세요.
안그러면 물이랑 식용유때문에 지들끼리 부비적 대다가 붙어버립니다. (사진이 계속 뒤집어져서만 올라가네요;)

에어프라이어

그 사이에 소스 재료 몽땅 넣어서 살살 섞어 줍니다.
제가 만들어본 바로는 맛이 꽤 좋습니다.
이때쯤이면 에어프라이어가 끝나갑니다. 그러면 꺼내서 접시에 잘 담아주세요.

난 좀 질겅거리며 딱딱한 식감이 좋다고 하시는 분은, 200도로 올리고 추가로 3-5분 정도 돌려보세요!

그리고 준비한 소스를 뿌려서 드시면 됩니다.
생각보다 밉지 않은 떡의 맛을 보세요.

난 섞먹이 좋다고 하시는분은 에어후라이어에서 떡을 꺼내자마자 소스를 붓고, 휘리릭 섞어서 드세요(전 이쪽이 더 좋았습니다만, 마님 취향때문에...)

팁-주의사항
에어프라이어에서 중간중간 뒤적거리는게 생각보다 중요합니다. 떡이 에어프라이어 안에서 해동되면서 약간 끈적거리게 되거든요. 이 과정이 별로다고 하시는 분은 후라이팬으로 떡을 구우셔도 됩니다.

등록일 : 2020-03-01 수정일 : 2021-03-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완타치팡팡

신혼집 남편의 좌충우돌 음식으로 사랑받기 https://onestep87.tistory.com/

요리 후기 1

혯쭈 2021-01-28 20:54:36

신랑의 최애가 가래떡이어서 레시피 보고 바로 해줬는데 엄청 좋아해요! 맛있다면서 양을 적게했다고 아쉬워하네용 ㅎㅎㅎ  

쉐프의 한마디2021-01-29 12:58:40

다행입니다!! ㅎㅎ 저도 남은 재료들 활용한 음식을 계속 만들어봐야할것 같아요!

댓글 2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