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580
상품목록
main thumb
미소키친

다진고기 통가지찜 부드러운 가지 식감이 예술이에요

부드러운 가지와 쫄깃한 다진고기의 조화가 좋은 가지요리 한가지 소개 드릴게요. 비주얼과 식감이 좋아 메인 요리로도 좋습니다.
3인분 30분 이내 중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식초 1스푼 넣고 희석한 물에 가지를 담근 후 흐르는 물로 깨끗하게 세척해주세요.

가지2개, 식초1스푼

가지 꼭지 부분을 칼로 통째로 잘라내지 마시고 껍질을 위로 올려 벗겨내주시면
버리는 부분 없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가지 2개는 길게 반으로 잘라주시고 5mm 내외 간격으로 칼집을 만들어 주세요. 사진과 같이 한쪽 방향으로 칼집을 낸 후 다른 방향에서 다시 칼집을 내주시면 된답니다.
사진과 같이 가지에 두 방향으로 칼집을 내주고 반으로 잘라주면 이런 모양이 나온답니다.

칼집을 내주면 가지 사이사이 다진 고기가 잘 스며들게 해주고 가지의 식감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줄 거예요.

냄비의 크기가 작다면 저처럼 반으로 잘라서 사용하셔도 좋고 통으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고기 양념에 들어갈 대파 1/3 뿌리는 잘게 송송 썰어 주세요.

대파 대신 쪽파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부추도 고기 양념장에 잘 어울리니 준비가 편하신 재료를 사용하시면 된답니다.

다진 소고기 200g은 키친타월로 가볍게눌러가며 핏물 제거를 해주세요.

핏물 제거 없이 사용하면 잡내가 날 수 있어요.

진간장 2스푼, 설탕 1스푼, 대파 1/3뿌리참기름 반 스푼, 후춧가루 약간,통깨 반 스푼을 넣고 재료들을 잘 섞어주세요.
만들어 놓은 양념장에 다진 소고기 200g을 넣고 고기에 양념장이 잘 스며들도록 수저 또는 손으로 조물조물 버무려주세요.
' 오늘 통 가지찜의 맛의 핵심인 고기 양념장입니다 '
고기 없이 양념장 만으로 가지찜을 만드는 것과 고기를 넣고 만드는 것의 맛의 차이가 확실해요.
냄비에 칼집을 낸 가지 2개 분량을 깔아주시고 그 위로 고기 양념장을 골고루 올려주세요. 칼집 낸 사이사이로 양념장이 들어갈 수 있도록 신경써서 양념장을 올려주시게 좋아요
물 3스푼을 냄비 가장 자리에 끼얹어 주시고 국간장 1스푼을 가지 사이사이에 뿌려주세요. 찔 때 물로 인해 가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고요 국간장으로 간을 살짝 더해주는 거랍니다.
뚜껑을 닫고 < 중. 약불 >에서 6분가량 쪄주세요. 3분 정도 지났을 때 뚜껑을 살짝 열어서 물 3스푼을 더 넣어주시고 국문 간을 한번 보신 후 취향에 따라 국간장으로 간을 맞춰주세요.
' 저는 국간장 1스푼 더 넣어 주었습니다 '
처음부터 2스푼 넣고 찌지 않은 이유는취향껏 간을 맞추시라는 의미여요!

냄비

중약불

6분 후 뚜껑을 열어보면 고소한 향기를 머금은 수증기가 확~ 하고 확산된답니다.
잘 쪄진 가지와 다진 고기를 접시에 옮겨 담으면 촉촉한 가지의 비주얼이 고스란히 드러나지요. 가지에 칼집을 내주었기 때문에 고기 양념이 가지 사이사이에 잘 스며 무척 맛있어요.
팁-주의사항
1. 가지 꼭지 부분을 칼로 통째로 잘라내지 마시고 껍질을 위로 올려 벗겨내주시면 버리는 부분 없이 알뜰하게 사용할 수 있답니다.
2. 가지에 칼집을 내주면 가지 사이사이 다진 고기가 잘 스며들게 해주고 가지의 식감을 더욱 부드럽게 만들어 줄 거예요.

등록일 : 2020-02-12 수정일 : 2020-02-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지엉 2020-07-04 07:54:49

너무~ 맛있어요 가지 안좋아하는 남편도 고급요리같다며 맛있대요 ㅋㅋ 3살 아덜 6살 딸도 푹푹 잘 떠먹구 저도 담날 남은거 밥 슥삭 비벼먹었어요♥ 고기180그람인데도 사진보다 너무 많네요 그래서 고기 재울 때 간장 추가했어요~~~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