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31,903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에어프라이어 치킨요리 : 전기 통닭구이 간편한 레시피!

치킨을 자꾸 시켜달라는 아이들.. 요즘 성장기인데 기름 섭취를 과도하게 많이 하게 되어 걱정이어요. ​ 그래서 좀 담백하게 즐기기 위해서 되도록이면 에어프라이어로 그때그때 요리를 해주는 편인데요. ​ 울 집 아이들이 좋아하는 메뉴는 한 마리 통닭을 그대로 구운 전기 통닭구이!
2인분 6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깨끗이 여러 번 흐르는 물에 씻어주세요. 닭의 뱃속도 깨끗이 핏물이 없도록 헹구어주세요. 엉덩이에 기름진 부분은 싹둑!
허브 반 큰술과 소금 한큰술 후추 톡톡 뿌려서 마사지하기! (분량의 반이어요 나머지는 굽기 전에 발라줄 거예요)
문질 문질 마사지한 후에 우유를 닭이 거의 잠길 만큼 부어주기! 닭을 우유에 재우는 건 닭 누린내 제거를 위해서인데요. 닭을 우유에 재우는 시간은 최소 30분 이상이 좋아요.
저는 저녁에 만들 거라 오후에 만들어 3시간을 재워두었어요. 미리 그 전날 담가두시면 신선도가 떨어지기에 당일 만들어주세요. 위에 닭다리가 살짝 올라와서 우유에 푹~목욕을 못한다면 한번 뒤집어 주기.
채소는 양파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저는 버섯이랑 사진에 없지만 파프리카 넣었구요. 통마늘도 강추.
나머지 소금 1큰술과 올리브유 그리고 다진 마늘은 양념으로 치킨에 버무려줄 거예요. 만약 허브향을 좋아하시면 올리브유에 허브를 넣어주셔도 좋아요.
올리브유에 소금, 허브, 후추를 넣은 후 반만 발라 요렇게 10분 정도 재워주세요. 나머지 반은 굽다가 발라줄 거예요.
그리고 대파를 잘라서 자른 엉덩이 뒤로 넣어주었는데요. 그럼 익으면서 대파향이 뱃속에 고여 냄새도 더 잡아주고 수분이 닭가슴살에 베어 들어서 조금 부드럽게 도와주어요.
에어프라이어 180℃ 25분 뒤집어서 25분 굽기! 혹 에어프라이어 없으시면 오븐 사용하셔도 좋아요. 단,오븐은 시간을 더 늘려주세요.

오븐,에어프라이어

요렇게 먼저 25분을 구워주었어요. (닭의 크기에 따라 시간은 가감하세요. 1인 삼계탕용 아주 작은 닭은 시간을 조금 줄이셔야 해요.)
뜨거우니 손 다치지 않도록 조심조심해서 뒤집어 주시고요. 그리고 조금 전 바르고 남은 올리브유에 소금, 허브, 후추 버무린 양념을 닭의 배부위에도 덧발라서 또 25분 구워주세요.
저는 오늘 구운 채소도 함께 곁들일 거라서 굽다가 15분을 남긴 후 채소도 함께 구워주세요. 채소만 구울 때는 올리브유와 소금 살짝 뿌려 180℃에서 10분만 구워주면 되는데요. 닭과 함께 구울 땐 15분을 구워주어야 해요.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9-03-19 수정일 : 2019-05-0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댓글 0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