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9,259
상품목록
main thumb
동주

전복내장죽 끓이는 법 내장까지 실속 있게 먹자

제가 내일 아침에 위내시경 받으러 가는데 벌써부터 혹시 무슨 이상이 있을까 봐 걱정하고 있습니다.
이번이 세 번째로 받는 위내시경인데 첫 번째는 일반 내시경을 받았습니다.
내 인생에 있어서 정말 최악의 상황이 아닐까 싶은데 의사님이 계속 꿀꺽~ 꿀꺽~ 하라는데 계속 못해서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뭔가 토할 것 같고 숨 쉬는 것이 힘들었지만 참으면서 겨우 일반 내시경을 끝냈던 좋지 않은 기억이 있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는 안전하게 수면내시경으로 했는데 눈 뜨니까 검사가 끝나고 회복실에 누워 있었습니다.
"그 사이에 무슨 일이 있었던 거지?" 신기하게 위내시경이 끝난 상태라 행복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도 수면 내시경으로 위내시경 받으러 가는데 위내시경 받는 전 날 저녁은 보통 굶으라고 합니다.
하지만 저녁을 일찍 먹으면 상관없고 대신 가벼운 음식을 먹으라고 합니다.
아침 점심 저녁 끼니를 거른 다는 것은 저한테 있어서는 안 되는 일인데 그래서 저녁 일찍 가볍게 전복죽을 끓여 먹었습니다.
시장에서 3마리 만원에 구입해서 내장까지 넣어 전복죽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내장을 넣지 않고 전복만 넣어서 깔끔하게 만드는 경우도 있지만 내장을 버리기 아깝고 잘 먹기 때문에 죽에 넣었습니다.
죽에는 정성이 많이 들어가야 맛있지 않겠습니까, 나 자신을 위해 만든 전복내장죽이지만 정성스럽게 만들었습니다.
1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전복은 깨끗하게 씻은 후 껍데기와 내장을 분리한다.
전복은 이빨을 제고하고 먹기 좋은 크기로 썰고 내장은 믹서에 내장과 물 조금을 넣어 간다.
제일 먼저 냄비에 참기름 3T를 두르고 전복을 볶는다.
전복이 익기 시작하면 불린 쌀을 넣어 볶는다.
불린 쌀이 투명해지면서 익기 시작하면 전복 내장을 넣어 볶는다.
불린 쌀에 전복 내장이 스며들면 물 한 컵 반을 넣고 밑 바닥에 달라붙지 않도록 약불에서 천천히 저어가면서 익힌다.
물이 절반 정도 없어질 때 물 한 컵을 넣고 마찬가지로 살살 저어가면서 익히는데 이 방법을 총 3번을 반복하면 된다.

처음에는 한 컵 반을 넣고 두 번째 한 컵 세 번째 한 컵을 넣습니다.
총 세 컵 반을 넣으면 되는데 집에서 따라 만드는 경우 조금씩 차이가 있기 때문에 기호에 따라 물을 더 넣어도 된다.

마지막 자작한 상태가 되었으면 간장 1/2T를 넣고 소금으로 간을 하면 전복내장죽 완성.
팁-주의사항
전복을 다지지 않고 큼직하게 썰어서 씹는 식감이 살아 있습니다.
이가 불편한 사람을 위한 전복내장죽이라면 전복을 곱게 다져 넣는 것이 좋습니다.
전복을 먹을 때 내장과 꼭 같이 먹어야 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큼 내장에 몸에 좋은 영양성분이 많은데 날 것으로 먹으면 식중독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익혀 먹으면 안전하니 꼭 익혀 먹는 것이 좋습니다.
내장을 맛있게 먹는 법 중 하나가 전복죽에 내장을 넣고 만드는 것인데 내장 특유의 풍부한 맛이 죽을 좀 더 맛스럽게 합니다.
내장 먹는 것이 조금 꺼림칙하면 내장을 넣지 않고 깔끔하게 먹어도 괜찮습니다.
"왜냐하면 전복만 먹어도 맛있으니깐!"

등록일 : 2018-12-06 수정일 : 2018-12-0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