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893
상품목록
main thumb
지니진램프

식이섬유 풍부한 step5로 끝내는 초간단 밑반찬 '미역줄기볶음'

오늘 휴무라 집안일 하구 냉동실에 얼려둔 미역줄기를 가지고 밑밭찬을 해봤어요.

미역줄기는 마트에 소금에 절여 팔기도 해서 쉽게 소금절임 된 미역줄기를 사실 수 있답니다!
6인분 이상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소금에 절여진 미역줄기를 흐르는 물에 여러번 씻고난 후 물에 20분 이상 담궈 소금기를 빼줍니다.

미역줄기

큰 볼

마트에 파는 미역줄기 소금에 절임된 걸 사시면 냉동보관하시다 요리하실 때마다 이렇게 드시면 되는데 물에 담궈뒀는데 조금 잘라 먹었을 때 짜다싶으면 조금 더 물에 담궜다가 건져내셔도 됩니다.

미역줄기를 물을 꾸욱 짜서 먹기 좋은 8cm정도의 크기로 듬성듬성 잘라 예열된 팬에 식용유 2스푼, 들기름1스푼을 넣어 볶아줍니다.

식용유, 들기름

도마, 칼, 후라이팬

약불

볶다가 당근 1/3개, 양파 1/2개를 얇고 길게 썰고 다진 마늘 1개도 같이 넣어 볶아줍니다.

당근, 양파, 다진 마늘

도마, 칼

약불

청양고추 1개를 어슷썰어 같이 볶습니다. 아이도 같이 먹을 밑반찬이라면 청양고추를 넣는 이 단계는 빼주셔도 되요!

청양고추

국간장 1스푼을 넣어 간을 맞추고 깨소금 2스푼으로 마무리하며 볶습니다.

국간장, 깨소금

약불

미역줄기가 원래 소금절임되어 있어 물에 담궈 빼주어도 약간의 짠맛이 있을 수 있으므로 간을 잘 보시면서 국간장을 넣어주세요!

팁-주의사항
미역줄기는 이미 소금절임이 되어있어 간 맞추는 데에 크게 신경쓸 일은 없는 것 같아요. 소금기만 잘 빼준다면 국간장으로 깊은 나물맛을 살려주면 되니깐요!^^
이제 식이섬유와 비타민이 풍부한 초간단 밑반찬 하나 더 늘었죵!?

등록일 : 2018-06-09 수정일 : 2018-06-1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지니진램프

http://blog.naver.com/ujinwls123 블로그 새댁레시피로 활동하면서 초간단 요리들을 해보고 있는데 만개의 레시피에서 많이 배우고 공유하고 싶네요^^

요리 후기 1

kkangmi 2018-09-05 21:46:16

방금 했는데 넘 맛나게 잘 되었어요. 레시피 감사합니다. 

쉐프의 한마디2018-09-21 01:33:57

너무 맛있어보여요! ㅎㅎ

댓글 4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