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9,940
main thumb
얌무

[얌무진 레시피] 쫀득쫀득, 바삭, 달콤! 떡 맛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얌배추들!
고구마 맛탕은 모두들 아실 텐데요. 떡으로 해봐도 맛있겠다 싶어서 남은 가래떡을 이용해 떡 맛탕을 만들어 봤어요. 실제로 '떡 맛탕'이라는 요리는 없지만 가장 적합한 이름인 것 같아 붙여봤어요ㅎㅎ

가래떡을 별로 안 좋아하는 저도 맛있게 먹었습니다 :D
쫄깃, 바삭, 달콤~ 하니 간식으로 엄청 좋아요!!
1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먼저 해동한 떡을 먹기좋게 썰어줍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떡을 구워주세요

약불

양념을 모두 넣고 졸여줍니다

중약불

소스가 끈적해지면 떡을 넣고 섞어줍니다.

약불

팁-주의사항
# 떡은 떡볶이 떡이나 이미 썰어둔 가래떡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썰어둔 가래떡 사용하실 분들은 떡을 너무 오래 튀기지 마시고 겉만살짝 구워야 쫀득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 간장과 시럽의 갈색이 만나서 좀 짙은 색이 나는데요~ 전혀 짜지 않으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 제 레시피에 나오는 간장은 모두 진간장입니다. 특별히 다른 간장을 넣으라고 언급하지 않으면 모두 진간장을 넣으시면 됩니다.
# 영상에서는 간장 1T를 넣었는데 ' 맛있지만 간장의 향이 조금 죽으면 좋을 것 같다' 는 생각에 나중에 1/2T로 줄여서 만들어 봤어요.
간은 큰 차이가 없는데 간장 특유의 향이 줄어서 훨씬 더 좋더라구요. 그래서 레시피에는 1/2T로 기재했습니다.
# 시럽을 만들 때는 너무 오래 끓이면 서로 붙고 굳어요. 오늘 만들 떡 맛탕은 빠스같은 딱딱한 맛탕이 아니기 때문에 끈적임이 보이면 바로 떡을 넣어주세요. 그리고 식으면서 더 굳기 때문에 원하는 농도보다 더 묽을 때 꺼내주세요.
# 시럽을 만들 때 숟가락 등으로 저어주면 굳는다고 알고 계실 텐데 이 레시피는 설탕보다 물엿의 농도를 높여서 저어도 괜찮습니다. (설탕만으로 만드는 시럽은 녹일 때 저어주면 결정화가 생겨서 굳습니다)
★ 모든 T 계량은 밥숟가락(일반숟가락)으로
★ 평평하게, 납작하게 깎아서 ! (계량스푼 X / 수북하게 계량X)

등록일 : 2018-03-28 수정일 : 2018-03-28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요리 후기 13

조길현♥ 2019-11-12 18:42:33

달달하니 맛있었어요!! 밥 반찬으로 드실거면 간장을 조금 더 추가해도 될거 같아요!! 

곽연재 2020-03-18 19:33:04

와 얌무님 넘넘 맜있어요 아이들이 떡볶이를 매워 했는데 이거는 안매워서 아이들 간식으로 좋네용 

김진욱0628 2019-08-24 16:37:48

저는 흑설탕을 넣고 만들어서 그런지 색깔이 좀 진하게 나왔는데 그래도 너무 맜있었어요! 감사합니다! 

댓글 7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