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483
상품목록
main thumb
타뇨의 돌프와 걷는시간

닭가슴살 미역국 만들기, 들깨 넣어서 더 고소하고 건강한 맛

닭가슴살을 넣은 미역국은 담백한 맛이 굉장히 좋아요. 게다가 들깨를 넣어서 더 고소하고 맛이 좋지요. 개인적으로 소고기를 넣은 것을 가장 좋아하긴 하지만, 건강을 생각하면 이보다 좋은 것은 없는 것 같아요. 산후조리를 하시거나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에게도 굉장히 좋은 메뉴가 되겠지요?
5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가장 먼저 미역을 물에 불려주세요. 15분 정도만 불려도 충분히 불어요. 미역국에 들어가는 미역의 1인분은 평균적으로 마른미역 5g이라고 하는데, 저는 미역국 건더기를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서 넉넉하게 끓였어요. 5-6인분의 양이지만 제 기준으로는 거의 3인분 정도인 것 같아요.
잘 불린 미역은 물에 살짝 조물조물한 뒤 흐르는 물에 헹궈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닭가슴살은 팔팔 끓는 물에 넣어서 완전히 익혀주세요. 이 때 닭가슴살을 넣어 끓인 물을 기본 육수로 사용할거에요. 냉동 닭가슴살을 사용할 때에는 뜨거운 물이 튀지 않도록 다 익힌 후에 찢어주세요.
닭가슴살이 다 익으면 건져내서 차가운물에 담그고 육수에 둥둥 떠 있는 불순물들은 거름망으로 떠내주세요.
달군 팬에 참기름 2큰술을 넣어준 다음 미역을 넣어서 살짝 볶아주세요.
미역을 다 볶고나면 차가운 물에 식혀서 잘게 찢은 닭가슴살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국간장 3큰술, 간마늘 1큰술, 굵은 소금 1큰술을 넣어서 간을 맞춰주세요.
들깨가루 8큰술, 미원 1/3 작은술을 넣어주고 팔팔 끓인 다음 참기름을 넣어서 마무리해주세요. 들깨가루나 미원은 기호에 따라서 생략하셔도 좋아요. 저는 티스푼으로 미원을 아주 조금 넣었는데 미원의 감칠맛이 좋아서 넣는 편이에요. 넣지 않아도 맛은 좋아요.
완성.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8-01-09 수정일 : 2018-01-10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타뇨의 돌프와 걷는시간

http://tanyodol.com << 타뇨의 블로그에 놀러오세요 :D

요리 후기 1

선생님은요리를좋아해 2018-03-11 14:31:04

닭가슴살로 이렇게 맛있게 만들수 있다니 정말 좋아요!! 전 들깨가루가 없어서 그냥 참깨 넣었는데 그래도 맛있어요!! 

쉐프의 한마디2018-03-11 15:08:09

미역이 닭가슴살은 완전한 다이어트 건강식이죠! 맛있게 드셨다니 기분 좋네요 ^^* 건강하세요

댓글 1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