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8,538
상품목록
main thumb
피에스타

전복삼계탕 봄맞이건강식ⓦ쿠첸밥솥

쌀쌀함과 따스함이 반복되는 요즘 날씨.. 완연한 봄이 아닌데도 나른함은 먼저 왔나봐요. 은근 졸립기도 하고 일찍자도 아침에 개운하지도 않고~ 이럴땐 온천욕하고 맛난 보양식 먹어주는게 최고인데 말이죠. 저는 보양식하면 우선 장어가 먼저 떠오르는 ㅎㅎ 다들 보양식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가장 무난한게 삼계탕이죠? 어제 TV를 보니 전복과 낙지,닭한마리가 들어간 칼국수가 나오더라구요. 저도 군침이 흐르길래 마트에 갔었어요. 전복은 맘에 쏙 드는 살아서 움직이는 통통한 녀석으로 골랐는데 낙지는 내일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요. 아쉽지만 기다리기엔 인내심이 부족하여 낙지는 패쓰... 오늘 가족을 위해 보양식 만들어볼게요.
3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당귀,황기,엄나무,대추,헛개,천궁등이 들어간 한약재는 한봉지 마트에꺼 사왔어요. 요즘 워낙 잘되어있어서 따로 건져내기 쉽도록 망에 들어있더라구요. 은행도 함께~~
닭날개 아랫부분도 잘라내고 닭꽁지도 잘라내고 기름기 부분은 과감히 잘라서 누드닭을 준비했네요. 은근 닭튀김에 닭껍질은 바삭하니 맛난데 삼계탕에 들어있는 닭껍질은 지방같고 물컹한 식감으로 울식구 모두 잘 안먹더라구요. 그리고 걷어내면 더 담백해요. 누드닭과 전복은 요리용솔로 깨끗이 씻어만 준비하구요. 다 익은후에 입과 내장만 먹을때 가위로 잘라내면 된답니다.
찹쌀은 2컵정도 1시간 정도 불린후에 밥솥에 밑에 깔아주었어요. 보통 배에 넣기도 하는데 죽처럼 보들보들 퍼진 삼계탕을 먹고싶어서 아랫부분에 따로 깔아주었어요. 그리고 누드닭한마리 퐁당~~~ 사이즈는 일반 삼계탕용 닭이아닌 제법 큼직한 녀석으로다가. 그리고 한약재와 마늘 은행넣고 그위에 전복도 살포시...
쌀위에 살포시 찹쌀을 깔고 닭을 조곤하게 다리를 오므려 넣은후 옆구리에 한방베개 베어주구요~ 추울까봐 전복이불 덮어준후 꿈틀대는 전복놀라지 않게
소금한큰술만 살짝!
한큰술 넣어주면 간이 조금 되어서 나중에 개인에 따라 쬐끔만 가하면 되어 조아요. 아이들은 조금 싱거워야 하니까~~
그리고 물은 요렇게 자작~~히 넣어주었어요. 영양이 듬뿍 우러난 담백한 육수도 맛나지만 영양 쏙 베어든 찹쌀죽이 좋더라구요. 그래서 뱃살 가운데 까지만 물을 넣어주었어요.
메뉴다이얼을 살짝 돌려 요리에 맞춘후 →영양찜→삼계탕☞ 60분후~
냄새만으로도 건강해질것같은 한방냄새의 첫느낌과 푹~고아진 삼계탕!
살포시 자태를 뽐내는 닭의 뱃살이 방긋!
푹 고아져서 뼈가 쏙 빠질것같은 자태로 살포시 올린후 부추 살짝 적셔진 육수도 올려줍니다. 그리고 꼭 있어야할 전복!

등록일 : 2017-04-27 수정일 : 2017-04-27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피에스타

가족을 생각하며 요리하는 소소한 행복~

요리 후기 1

신승호 2021-12-25 15:13:30

너무 쉽고,맛나게 잘 해 먹었어요 토종닭으로 했고, 다진마늘 1수저 넣고, 1시간 영양찜모드로~ 아주아주 굿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깻잎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쥐포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볶음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묵은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주먹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주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에그샌드위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파운드케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비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