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24,890
상품목록
main thumb
비니미니매일밥상

닭똥집

닭똥집 볶음은 술안주 야식으로
너무 좋아요 ㅋㅋ 집에서 간단하게
냄새 없이 하는법 소개할게요 ㅋㅋ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닭똥집은 우유에 1시간정도
담가주세요
1시간후 똥집에 밀가루를
넣고
바락바락 주물러 주세요
그래야 냄새없이 맛있는
똥집 드실수 있어요 ^^
깨끗이 씻고
전 많은양을 사서 요렇게 깨끗이 씻어서 먹을만큼 냉동보관 했어요
몇일뒤 냉동해둔 똥집을 초벌로 삶아주세요
청주도 조금 넣어주세요
맛술 소주 다 가능...
팔팔 끓여서 불순물
많이 올라오면 깨끗이 씻어서
먹기좋게 잘라주세요
꼭 한번 삶으셔야 볶을때 물이
안생겨요 ^^
팬에 기름 두르고
센불에 똥집넣고 통마늘
고추 넣어서 볶아주세요
굴소스2숟갈 넣고
고추기름1큰술, 올리고당2큰술 넣고
통깨 ,참기름 넣고
완성
맥주안주로 짱이예요
팁-주의사항
반드시 똥집은 우유에 담갔다가
밀가루로 깨끗이 씻어주세요
그리고 똥집은 볶기전 한번 데쳐서 사용하세요

등록일 : 2016-07-23 수정일 : 2016-07-23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비니미니매일밥상

http://wlsgml555511.blog.me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5

brillHEE 2020-02-22 18:48:19

시장에서 찜닭해먹을라고 닭사면서 똥집보이길래 할 줄도 모르면서 즉흥적으로 사와서 이 레시피보고 조금 변형해서 해봤어요. 저는 똥집을 밀가루로 2번 빡빡씻고 우유에 30분 담궜다가 데쳐서 다진마늘이랑 후추뿌려서 재워뒀다가 썼어요. 고추기름이 없어서 처음 기름두르고 베트남고추 한 10개정도 넣어서 고추기름내고.. 생마늘도 없어서 대신 양파랑 대파넣고 볶았는데 남자친구가 양파랑 똥집 먹으니까 맛있다고 양파 더 넣지~ 하네요. 여태껏 먹은 똥집볶음 중에 젤 맛있대요^^  

송미또 2018-07-21 18:48:12

생닭똥집 냄새 맡고 진짜 기겁했습니다. 이렇게 역한 냄새가 나는 식재료는 첨이라 당황했는데 우유밀가루데치는 3가지방법을 다쓰니깐 냄새가 깔끔하게 제거되네요. 진짜맛있게 잘먹었습니다. 감사합니다. 닭똥집손질시 고무장갑끼세요!냄새가 손에베면 힘둘어져용ㅜㅜ!ㅋㅋ 

그로스케 2018-11-22 22:35:30

완전맛있게 먹었어요! 야식으로 짱입니다! 그리고 혹시 좀 덜 딱딱하게 하는법도 있나요? 

댓글 1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