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8,985
상품목록
main thumb
츄츄맘

남은 만두소 메밀전병 만들기

설명절에 만두 빚고, 만두소가 많이 남아서 시어머니께서 따로 챙겨 주셨는데요. 그냥 계란 풀어서 동그랑땡으로 만들어 먹을까 하다가, 오랜만에 신랑이 좋아하는 메밀전병을 만들어 보기로 했어요
2인분 15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이것이 바로 시댁에서 가져온 만두소에요.
만두소는 만두가 터질 염려가 있기 때문에 물기가 없어야해서 물기가 꽉짜져 있는 상태에요. 그렇기 때문에 김치의 맛이 덜해서 따로 김치를 한주먹정도 다져서 넣어줬답니다. 김치국물도 2숟갈 정도 더 넣었어요.
만두소가 좀더 붉은 빛을 띄어요.
만두소는 기름은 두른팬에 고기가 익을정도로 잘 볶아주시구요.
메밀가루 3컵에
물을 넣어 잘희석해 반죽을 만들어 주세요.
농도는 대충 이정도랄까
후에 식용유를 두른 팬에 메밀반죽을 부어, 가운데서 부터 숟가락이나 국자 밑바닥을 이용해 둥글리듯이 펴주세요.
반죽은 뒤집을 필요없이 하얀끼가 점점 사라질때 미리 볶아두었던 만두소를 가운데에 놓고,
한쪽씩 덮어 주는데요.
저는 좀 단단히 붙이고 싶어서 한쪽면에 메밀반죽을 쭉 묻혔답니다.
그리고 반대쪽도 포갠다음 살짝살짝 눌러주고, 둥글리듯이 전병을 뒤집어 반대쪽도 구워 주면 끝.
요렇게 맛있는 메밀전병이 완성되었답니다. 메밀전병은 소 만드는게 손이 많이가고 귀찮은데, 시댁에서 가져온 만두소 덕분에 간단하게 먹을 수 있었어요. 메밀전에 쫄깃함과 만두소에 고소함이 만난 메밀전병. 너무 맛있어요. 갑자기 급 강원도로 떠나야 겠다는. 맛있는 메밀전병 한번 만들어 보아요.

등록일 : 2016-02-11 수정일 : 2016-02-16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요리 후기 1

aromi12 2017-07-17 09:02:11

만두해서 하루 먹고 남은 만두소 어떻게 하나 했는데 메밀가루 사서 해먹었어요. 전 만두피보다 메밀이 훨씬 맛있었어요 ㅎㅎ 메밀전병은 식당에서나 먹는 음식인줄 알았는데 집에서 자주 먹을거 같아요^^ 

댓글 2
파일첨부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