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16,654
상품목록
main thumb
영빵

홍합탕

요즘같이 추운 겨울철은 뭐니뭐니해도 따뜻한 국물이 간절하죠? 이럴땐 시원하면서도 깔끔 담백한 홍합탕이 최고랍니다. 홍합의 껍질을 벌려 촉촉한 홍합살을 초장에 콕! 찍어먹으면 새콤하고 국물을 한 입 먹으면 개운해요. 술안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최고랍니다.
4인분 3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대파, 풋고추, 홍고추는 전부 어슷하게 썰어서 준비해주세요.
이제 홍합을 손질해줘야겠죵. 마트에서 1kg내외로 세일하길래 구입했어용. 망에서 홍합을 냄비로 옮겨 담아주시고요.
홍합에보시면 이렇게 수염이 나와있을거에요. 이 부분 뜯어주셔도 좋고, 주방가위로 잘라주셔도 좋아요. 전부 제거를 해줍 니다.
그리고 굵은소금 1TS정도를 뿌려서 박박~ 씻어준 뒤에 흐르는 물에 4~5번정도 깨끗하게 씻어주었어요. 이렇게 해주시면 홍합 손질법은 끝이에요.
그리고 냄비에 물을 넣어 주는대요. 이때 물의 양은 홍합이 잠길정도로 넣어주세요. 그리고 중불에서 약 5~8분 안으로 끓여줍니다.
홍합이 입을 벌리면 다 익은거에요. 너무 오래 익히면 홍합이 질겨지니 주의하셔요. 그리고 미리 준비해두었던 대파와 고추를 넣어주세요.
그리고 홍합탕이 끓어오르면 이렇게 거품, 불순물이 올라온 것을 제거해주세요. 센불로 1~2분안으로 살짝만 더 끓여서 소금으로 간을 해서 마무리 해주시면 손쉽게 후다닥! 만드는 홍합탕 끓이는법 완성이에용!! 마지막으로 홍합탕을 그릇에 담아낼 때 후추 약간 쳐 주시면 좋아요^^
팁-주의사항
물은 홍합이 다 잠길정도로 필요.

등록일 : 2016-01-07 수정일 : 2016-01-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1
요리 후기 1

e은지 2020-11-12 21:45:41

간단해서 쉽게 따라 햇어요^^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