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450
상품목록
main thumb
밥심은국력

시래기 나물볶음

웰빙음식인 시래기로 만든 시래기나물볶음입니다.
2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재래시장에 가시면 말려서 파는 것도 있지만, 불려서 파는 것도 있으니 불린 것을 사용하시면 요리하기가 좀더 편하답니다. 불린 것을 사오시면 찬물에 5분 정도 담가서 이물질이나 먼지들이 가라앉도록 합니다. 그런 다음 찬물에 서너번 헹궈서 물기를 꼭 짜줍니다. 그리고 먹기 좋게 5cm 정도로 잘라줍니다.
우거지 손질이 끝났습니다.
큰볼에 시래기를 담고 밑간을 해줍니다. 나물도 그냥 바로 볶는 것보다 밑간을 해서 볶아주면 간도 더 잘 배여서 더욱 맛이 좋답니다. 그리고 바로 볶으면서 양념을 넣으면 양념이 한쪽으로 뭉칠 경우도 있구요.
대파는 한 대를 다 사용하지 말고 반대만 사용하는데, 파를 다질 때에는 먼저 등분을 한 후에 파를 세로로 갈라 줍니다. 그리고는 송송 썰어주면 다지기가 편하답니다.
다진 마늘을 만들어 주는데, 마늘 5톨을 이용하여 먼저 편으로 납작하게 썰어준 후 채를 썰어주고 다시 가로로 송송 썰어주면 마늘이 쉽게 다져지지요. 마늘을 방망이나 칼등으로 지찌는 것보다 칼날로 썰어주면 마늘에서 진이 나오지 않아서 좋답니다.
시래기에 국간장 2큰술을 넣어주고( 국간장은 일반 간장보다 색이 맑은 편입니다. 혹시 구분을 잘 못하는 분들 을 위해서 알려드립니다.) 다진 파, 다진 마늘을 넣어서 고루 섞어줍니다.
요렇게 해서 밑간이 끝나면 10분 정도 재워두면 더욱 좋습니다.
팬을 달군 다음 들기름을 2큰술 넣어주는데, 나중에 시래기를 볶으면서 들기름 1큰술을 더 보충해가며 볶아주는 것이 포인트입니다. 한번에 기름을 많이 넣어 볶는 것보다 기름이 모자라면 볶으면서 볶아주는 것이 기름 양도 맞추기가 좋답니다.
밑간한 시래기를 넣어 볶아줍니다.
이 때 나물은 젓가락으로 볶는 것이 뭉쳐진 나물을 살살 풀어주기가 쉽구요. 불고기를 할 때도 쇠고기가 너무 얇아서 뭉쳐 있기 때문에 젓가락으로 풀면서 볶아주는 것이 훨씬 편하답니다.
어느 정도 시래기가 볶아지면 들깨가루 2큰술을 넣어서 볶아줍니다. 들깨가루가 잘 섞이도록 볶아주고 물을 2큰술 넣어서 시래기가 더욱 부드럽게 익게끔 합니다. 이 때 뚜껑을 잠깐 닫아주어도 좋구요. 그리고 물 대신 쌀뜨물을 2큰술 넣어주면 더욱 맛이 좋답니다. ( 쌀뜨물은 쌀을 2-3번째 씻은 물이 좋구요.) 후추는 가능한 마지막에 넣어야 향이 날아가지 않구요. 마지막으로 간은 소금 반큰술을 넣어주는데, 간장만 넣으면 색감도 어두워지고 항상 소금과 간장을 섞어서 요리하는 것이 좋답니다. 통깨 1큰술을 넣어 완성합니다.
잘 볶아진 시래기 나물 볶음입니다. 맛있는 시래기 나물이 되려면 먹어봤을 때 아주 부드러운 느낌의 식감이 있어야 됩니다.
예쁘게 담아주는데, 미리 팬에서 나물 모양을 어느 정도 만들어서 접시에 담아주면 깔끔하게 담을 수가 있답니다.
실고추를 고명으로 얹어주면 아주 고급스럽구요. 사실 어떤 재료든 고명으로 쓰이는 것은 시각적 효과도 있지만, 아무도 손을 대지 않았다는 의미가 있답니다.
레시피와 관련된 상품더보기

등록일 : 2015-12-27 수정일 : 2016-02-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밥심은국력

http://jylhee0704.blog.me/

요리 후기 1

요리여니 2017-08-30 21:15:14

정말 맛있네요^^  

댓글 2
파일첨부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