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363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포비

샘킴표 미역리조또

샘킴 셰프가 제안한 별미리소토를 보고 따라 해 보고 싶더라구요. 물론 방송에서 사용한 재료를 다 넣지는 못하고 제가 가지고 있는 재료 중에서 처지에 맞게 변형해서 만들어 보았습니다.
1인분 30분 이내 초급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당근, 양파, 대파, 물을 넉넉하게 넣고 채소육수를 내 주었습니다. 육수가 끓을 동안 다른 재료를 준비하시면 됩니다.
건미역은 물에 불렸고, 다진 양파, 당근, 마늘, 소고기와 쌀을 준비해 주었습니다. 제가 예전에 이탈리아 전문 셰프님께 리조또를 배울 때에는 진짜 이탈리아 생쌀을 사용하시더라구요. 근데 제가 집에서 매번 생쌀을 이용하여 리조또를 만들면 늘 덜 익은 느낌이 듭니다. 우리 입맛에 맞춰야 하기에 전 쌀을 살짝 불렸습니다. 찬반을 이용하셔도 됩니다.
불린 미역을 채소 육수 조금 넣고 믹서에 갈아주세요.
전 생쌀을 사용하였기 때문에 샘킴의 별미리소토와는 만드는 순서가 살짝 다릅니다. 먼저 달군 팬에 올리브유 1 큰술을 넣고 생쌀을 볶다가 다진 양파, 당근, 마늘을 넣고 볶아 주었습니다. 그리고 채소 육수 600ml와 믹서에 간 미역을 넣고 중불에서 끓여 주었습니다. 생쌀을 넣었기 때문에 쌀을 익히기 위해 육수를 많이 넣었지만 찬밥을 활용하시는 분들은 육수를 적게 넣으세요.
샘킴의 별미리소토에서는 크림치즈와 견과류, 토마토를 토핑으로 올렸는데 전 평범하게 생크림으로 대체했습니다. 쌀이 어느 정도 다 익었으면 생크림, 버터, 파마산 치즈가루를 넣고 간을 봐주세요. 파마산 치즈가루의 짠맛 때문인지 크게 간을 더 할 필요는 없었지만 살짝 간을 소금으로 맞추면 됩니다.
약간 죽 같은 농도로 조린 후 접시에 담아주시면 됩니다.

등록일 : 2015-08-11 수정일 : 2015-08-1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1
파일첨부
리조또 추천 레시피
만개 특가 상품
더보기
인기 신상 상품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