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6,157
물향기
깔끔 시원한 우리 고유에 맛..애탕(쑥국)
인근에 들판에서 물향기는 여리고 향기 좋은 예쁜 쑥을 잔뜩 뜯어 왔답니다.. 봄향기를 듬뿍 담아 이웃님들 쑥국 한그릇씩 대접할께욤~^^ 3~4월경에 새로 돋아 나오는 쑥을 뜯어다 국을 끓이면 봄철에 잃어버리기 쉬운 입맛을 돋우어 주는 쑥국..애탕(艾湯)이라고도 불러요~ 쑥에는 비타민A·C, 철분 등이 많고 쌉쌀한 맛이 있어 봄철 한때의 미각식품이랍니다. 쑥국에는 쑥을 다져서 완자를 빚어 끓이는 방법과 일반적으로 우리가 먹는 쑥을 생긴 모양 그대로 넣고 콩가루에 버무려 끓이는 방법 등 2가지가 있어요. 오늘은 애탕 끓이는 방법으로~
과정 중간에 완자 빚은 후 장국을 미리 준비 합니다. 장국용 소고기는 납작납작하게썰어 냄비에 참기름을 두르고 소고기를 넣고 국간장1작은술.다진마늘1/2작은술을 넣어 달달 볶아 물(5~8컵 정도..종이컵 기준)을 부어 센불에서 팔팔 끓여 줍니다.
미리 준비한 장국물이 센 불에 올려 놓고 팔팔 끓기 시작하면 빚어 놓은 밀가루 무친 완자를 달걀 푼 것을 씌워 국에 한알씩 떠 넣고 뚜껑을 덮고 한소끔 끓여 완자가 떠오르면 대파를 송송 썰어 넣어 주고 싱거우면 소금으로 간을 맞추어 줍니다. ...완자에 묻힌 달걀이 더러는 국물에 풀려 엉기므로 국이 한층 어우러져서 더욱 맛이 좋아요.
국그릇에 가지런히 완자를 먼저 담아 국물를 부어 주고 계란 황백지단을 마름모꼴로 잘라 위에 올리고 삶지 않은 쑥잎을 고명으로 올려 냅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