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3,882
상품목록
main thumb
타피루즈

포카치아

비도 오고 날씨는 쌀쌀한 것이.. 뭔가 맛있는 걸 먹어야 할 거 같은 날이예요. 오늘은 왠지 오븐에서 갓나온 빵이 무지하게 먹고 싶은...ㅠㅠ 하지만 발효빵은 기본적으로 시간이 넘 많이 걸려요..ㅠㅠ 그래서 아티산브래드 스타일로 포카치아를 만들어 보았어요. 아티산 브래드는 일명 5분빵이라는 별명이 있는데요.. 발효를 한번에 끝내버리는 아~주 사랑스러운 녀석이예요.ㅋㅋ
4인분 60분 이내 초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아티산 브래드의 기특한 점은 계량할 때 저울을 절대 안쓴다는 건데요..ㅋㅋ 우선 밀가루를 계량컵으로 체도 안치고 팍팍 넣어요. 넘 편해요..
소금 넣어주구요~ 전 항상 천일염을 사용해요.
이스트 넣어주구요.
제빵계량제도 넣어주었어요. 잘 부풀어주라구요..ㅋㅋ 없으심 넣지 않으셔도 괜찮아요.
원래 설탕은 넣지 않는건데... 오늘은 호밀이 없어서 모두 중력분만 사용했거든요.. 그래서 맛있는 색이 나라고 흑설탕을 조금 넣어주었어요. 역시 안 넣으셔도 상관없구요.
물은 따뜻한 물로 역시 컵으로 팍팍~~
물은 부어주자 아이들이 섞이기 시작하네요.
손으로 반죽하실 필요 없구요. 그냥 주걱으로 섞어주세요.
글루텐 형성.. 뭐 이런거 신경 안쓰셔도 되구요... 그냥 밀가루가 보이지 않으실때까지만 섞어주시면 돼요. 빵만드는데 밀가루 한번 손에 뭍지 않는 아름다운 세상...ㅋㅋ 그렇게 한 뒤 볼에 비닐랩을 씌워 5~6시간 그냥 실온에 두시면 2배 이상 부풀어 올라요.. 그러면 적당히 토핑하고, 원한는 모양으로 만드셔서 굽기만 하심 되세요. 전 오늘 후딱 먹고 싶어서 오븐 발효온도에 1시간 맞춰두고 딸래미랑 목욕하며 놀았어요.

오븐

잘 발효된 반죽에 블랙올리브, 파슬리찹, 화분에서 잘 자라고 있는 라벤더를 뚝뚝 따서 마구 올려주었어요. 그리곤, 180도 오븐(광파 160도)에서 15분간 구워주었어요.
포카치아가 구워지는 동안 찍어먹을 올리브오일과 발사믹을 준비해 놓았어요. 실은 오늘은 발사믹이 똑 떨어져서 흑초를 사용해 보았어요.
향긋한 허브향기와 김이 모락모락 나는 녀석을 포카치아답게 길죽한 직사각형으로 잘라 보았어요. 으아아아~~~ 바로 이 맛이예요. 제가 넘 사랑하는...^^*

등록일 : 2010-03-11 수정일 : 2024-03-01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댓글 6
파일첨부
더덕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설렁탕깍두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꽃게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들깨미역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배추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멸치고추장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떡강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치즈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태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