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8,710
상품목록
main thumb
메이플대니얼

입맛 돋우는 중식요리 오징어 청경채볶음 레시피

똑같은 식재료를 사용하더라도 어떤 양념을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음식이 탄생하는 것을 종종 경험합니다. 그 특유의 풍미나 식감 때문에 음식 전체의 맛의 분위기를 바꾸어 주기 때문인데요. 중식요리를 자주 드셔보셨다면 아시겠지만 소스에 전분물을 풀어 되직하게 만들어 완성하는 요리가 참 많은 것 같습니다. 양념이 더 잘 묻기도하고 전체적으로 윤기를 더해주어 훨씬 먹음직스러워 보이는 효과가 있는 것 같아요.

​오늘은 정말 간단하지만 맛있는 별미 메뉴로 손색없는 오징어 청경채 볶음을 만들어볼까합니다. 아삭함 살아있는 청경채 식감이 은근히 입맛 돋우는 별미더라고요. 간단한 청경채요리 지금부터 함께 시작 해 볼까요?
1인분 2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제공되는 메이플대니얼의 컨텐츠는 사진형으로 보실 때 더욱 좋습니다**
먼저 청경채는 비스듬한 방향으로 3cm ~ 4cm 정도 간격으로 잘라주시고 크기가 작다면 모양 그대로 사용 해 주셔도 좋습니다. 매콤한 청양고추도 송송 썰어 준비할게요. 전분물(전분1/2T : 물3T)도 미리 만들어 두겠습니다. 그리고 양념장 재료 굴소스2T,간장1/2T,다진마늘1/2T,후추1/3t,꿀1t,고춧가루1/2T 를 한 데 넣고 잘 섞어서 준비할게요.
냄비에 물을 넉넉히 1~1.5L정도 넣고 소금을 1t 정도 넣은 다음 우르르 끓어오르면 청경채를 넣고 2분간 살짝 데쳐주세요. 소금을 넣으면 색이 더욱 선명해진답니다. 바로 조리할 예정이시라면 굳이 청경채를 찬물에 헹구실 필요는 없습니다. 좀 시간을 두고 요리 할 계획이시면 차가운 물에 헹구어 청경채를 아삭하게 유지 해 주세요. 데칠 때의 잔열로 어느정도 계속 조리가 진행되기 때문에 아삭함이 사라질 수 있답니다.
청경채를 삶았던 물에 바로 솔방울 오징어를 넣고 4분동안 데쳐주세요. 그리고 체반에 바쳐 물기를 제거 해 주세요.
팬에 식용유 두 큰술을 두르고 청양고추를 먼저 넣어 향을 낸 다음 데친 청경채와 오징어를 넣고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주세요.
강불을 유지 해 주시고 양념장을 넣고 1분정도 잘 저어가며 볶아주세요.
한손으로 잘 저어가며 이제 물녹말을 넣기 전 한번 더 풀어주신 다음 천천히 부어주시며 농도를 맞춰주세요.
되직하게 점도가 더해졌다면 이제 불을 끄고, 참기름 반큰술 정도 둘러 마무리 해 주시면 중화풍의 오징어 청경채 볶음 간단하게 완성했습니다. 상에 내실 때 깨를 솔솔 뿌려 먹음직함을 더해주세요.
오늘은 중식풍으로 완성하는 청경채요리 오징어 청경채 볶음 레시피로 여러분과 함께했습니다. 생각보다 간단한데 완성 해 놓고 보니 꽤나 근사한 메뉴더라고요. 어렵지 않게 많들어 상차림 메뉴로 준비 해 보시면 어떨까요? 오늘도 맛있게 즐기세요!
팁-주의사항
1) 청경채를 데칠 때 소금을 넣어 색감을 살려주세요.
2) 전분물을 넣고 잘 저어야 밑이 타지 않아요.

등록일 : 2019-02-12 수정일 : 2019-03-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포토 리뷰 7
요리 후기 16

뿅뿅123 2020-05-29 15:02:47

정말 중화풍요리네요 ㅎㅎ 맛있게 잘 먹었어요 어렵지않은 레시피 감사합니다 

땨기 2022-03-07 19:08:44

오징어 대신 관자랑 새우 넣었어요. 후기 보니까 청경채 너무 물컹하다고 해서 안 데치고 넣었는데 딱 만족스러운 씹힘이었어요. 최고~ 잘 먹었습니다. 

행복한삼부자 2021-01-17 18:16:35

청경채를 다음번엔 살짝 더쳐야겠어요~ 데치지 않거나요 

댓글 4
파일첨부
떡꼬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만두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고추장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참치전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김치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명엽채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늘장아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된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뎅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