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4,652
상품목록
main thumb
이그림

홈메이드 토마토소스

토마토소스는 수시로 만들어 두는데 나물이나 조림 등 거의 모든 요리에 사용하고 있습니다. 마늘처럼 모든 양념에 들어가는 가정집의 기본 소스입니다. 집에서 토마토소스로 만들어 두면 건강한 식탁을 만들 수 있습니다.
4인분 90분 이내 중급
재료Ingredients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토마토는 꼭지를 따고 가운데를 열십자로 칼집을 내줍니다. --> 끓는 물에 꼭지 부분부터 넣어 데쳐냅니다. 꼭지 부분이 단단해서 먼저 데치면서 뒤집어 데쳐냅니다. --> 물에 데쳐낸 토마토는 껍질을 벗겨 냅니다. 술술 잘 벗겨져요.
큰 냄비에 올리브유를 붓고 다진 마늘과 다진 양파를 넣고 5분 정도 볶아 줍니다.
볶은 마늘과 양파에 껍질 벗긴 토마토를 넣고 손으로 대충 으깨주세요.월계수잎과 통후추 오레가노를 넣고 끓이기 시작합니다.(참고로 저는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이 잘 보이도록 하기 위해서 낮은 냄비에 볶다가 큰 솥으로 옮겼지만여러분들은 처음부터 큰 냄비에 하십시오.)
비트를 썰어 넣고 토마토와 같이 끓여 줍니다.대충 썬 비트를 넣고 같이 끓여 주세요.
--> 불을 끄고 뜨거운 열기가 식도록 잠시 둡니다
열이 약간 식으면 믹서기에 넣고 윙~~ 마구 갈아 주세요. 익은 상태라 쉽게 갈아집니다.
간 토마토를 깊은 솥에 붓고 저어 주면서 40분 정도 뭉근하게 끓여 줍니다.
병을 끓는 물에 넣고 소독하고 물기가 완전히 마른 다음에 토마토소스를 넣어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소금 하나 넣지 않아도 전혀 느끼지 못할 정도로 간간한 맛이 나면서 기막힙니다.
팁-주의사항
비트를 왜 넣는가? 토마토소스를 만든 사람이라면 왜 비트를 넣는지 아실 겁니다. 토마토는 아무리 완숙된 것을 사서 해도 흐리멍덩한 핑크색으로 나오는데 말이 핑그색이지 만들어 둔 토마토소스는 식감이 떨어져서 먹을 수가 없을 정도로 희여멀건한 상태예요. 몸에도 좋은 비트를 넣으면 붉은색의 먹음직스러운 토마토소스가 됩니다.

등록일 : 2013-04-25 수정일 : 2015-06-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포토 리뷰 2
요리 후기 3

월남이 2020-01-21 15:53:44

걱정하면서 만들었는데 진짜 맛있어요~양조절은 실패했지만 온가족이 극찬을 하네요. ㅎㅎ 

요리하는O형남자 2016-07-22 14:18:17

바질이들어가면 좀더 고급스런 풍미를느낄수있을꺼같아요 비트를 넣은건 신의한수 굿입니다. 보통은 통조림 홀토마토를 생토마토와 같이쓰기도하죠 좋은정보감사합니다. 

유민이는 2022-05-03 07:19:15

시판보다 저엉말 맛나네요 감사합니다! 

댓글 4
파일첨부
진미채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김치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함박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갈치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돌나물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마른새우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백김치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가슴살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고기버섯전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