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9
전현영
다시 찾은 식사의 즐거움 [뉴케어 연하퍼펙트 푸디]로 만든 "무스식 단호박팥찜"
환자의 존엄을 세우는 '희연의 무스(Mousse)식'
안녕하세요, 희연재활병원 임상영양사 전현영 과장입니다.
저희 병원에서 재활에 힘쓰시는 환자분들 중에는 음식을 씹거나 삼키기 어려운 ‘연하곤란’을 겪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동안은 오직 안전을 위해 반찬을 갈거나 다져서 제공해 왔지만, 본래의 형태가 사라진 식단을 보며 식욕이 떨어지고 식사의 즐거움을 잃어가는 환자분들의 모습에 영양사로서 늘 마음이 무거웠습니다.
영양은 충실했을지 모르나, ‘무엇을 먹는지’ 알 수 없는 식사는 환자분들의 식사 존엄성을 지켜드리기에 부족함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비록 삼키는 것은 서툴러도, 식사 시간이 기다려지는 설렘만큼은 꼭 지켜드리고 싶었습니다. 그래서 저희 희연은 일본의 정교한 무스식 조리법을 전수받아 우리 환자분들의 입맛에 맞게 새롭게 개발하였습니다.
혀와 잇몸만으로도 부드럽게 녹아드는 식감은 물론, 식재료 본연의 색과 모양, 향을 그대로 재현하여 ‘눈으로 맛보고 입으로 즐기는’ 최고의 식단을 완성했습니다.
식욕 감퇴를 예방하는 예쁜 모양부터 흡인성 폐렴으로부터의 안전함, 그리고 무엇보다 환자분들이 한 끼의 요리를 대접 받는다는 행복을 느끼는 존엄한 식사. ‘연하퍼펙트 푸디’와 함께하는, 눈과 입이 모두 즐거운 무스식 레시피 중 하나를 지금 소개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