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69
예꿈이댁
초간단 동그랑땡 만들기, 반죽 맛있는 팁 다짐육 야채 돼지고기 전 레시피 아이 반찬
소고기도 좋아하지만 돼지고기를 좋아하는 남편이랑 뚜아자매를 위해서 돼지고기전을 만들어 봤어요.
돼지고기 동그랑땡 반찬은 다진돼지고기 다짐육이 들어가는데요 다진대파, 풋고추를 넣어서 느끼함은 없어지고, 감칠맛이 더해졌어요.
돼지고기 다짐육은 다진마늘, 소금, 맛술, 참기름, 후춧가루 톡톡 넣어 먼저 밑간을 해 주고요. 계란, 다진야채 약간, 부침가루 한 번에 몽땅 넣어 섞어주면 동그랑땡 반죽이 완성돼요.
반죽도 너무 간단하죠?ㅎㅎㅎ
부칠 때는 너무 도톰하지 않게 부쳐주면 겉이 바삭바삭 속은 촉촉! 더 맛있는 돼지고기 동그랑땡 만드는법 완성하실 수 있어요.
메인반찬으로 이 돼지고기야채전 하나 올리면 아이들 영양도 챙기고요, 가족들에게 맛있다 칭찬받으실 거예요 :)
믹싱볼에 다짐육 넣고 다진마늘 1T, 소금 1/2T, 맛술 1T, 참기름 2T, 후춧가루 톡톡 밑간을 해 주세요.
고기에 먼저 조물조물 밑간을 해 주면 잡내가 제거되고, 간도 잘 맞아서 더 맛있어져요. 오늘 요리의 포인트!
숟가락이나 위생장갑을 낀 손으로 조물조물 5분 정도 치대어 주세요.
양념이 골고루 스며들면서 찰기가 생기게 돼요. 동그랑땡이 더 부드럽고 맛있어지는 과정이에요
5분간 치대어가며 고기에 밑간을 했으면 대파와 파프리카, 풋고추 다진것을 넣어주세요.
이어서 부침가루 소복하게 4T, 계란 3개 톡 깨서 넣어주세요.
재료들 몽땅 넣어 골고루 섞어주면 반죽 완성이에요. 너무 간단하죠?ㅎㅎㅎ
맛도 좋습니다.
계란을 넣었기 때문에 반죽의 농도가 살짝 질어요. 그래서 부치기도 더 쉽답니다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른 후 중약불로 기름을 달궈줍니다. 그런 다음에 동그랑땡 반죽을 한 숟가락씩 떠서 올려주세요
숟가락 하나, 뒤집개 하나 이용해서 가장자리를 동그랗게 다듬어주면 모양도 깔끔해요.
반죽은 너무 두껍지 않게 살짝 얇게 부쳐내어 주세요. 그래야 속까지 잘 익고, 겉이 바삭바삭해서 더 맛있어요!
중약불~약불로 조절해가며 속까지 익도록 노릇노릇 부쳐주세요.
바닥면이 노릇노릇 구워졌으면 뒤집어서 반대쪽도 익혀주세요. 식용유는 넉넉히 해서 부쳐야 겉이 바삭바삭 더 맛있어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