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
윰디쿡
남은 순대의 화려한 변신?! 고소한 들깨 순대볶음 레시피
저는 집 가는 길에 순대차가 서있으면 정말.. 홀린듯이 가서 찰순대를 사오는데요!!
찜기에 들어있는 찰순대는 진짜... 이건 못참죠..!! 그러다보니 순대가 남은적이 많은데 순대가 남았을 때 대부분 냉장고에 넣어두고 잊기 쉽지 않나요?!
오늘은 남은 순대를 새 메뉴처럼 즐길 수 있는 들깨 순대볶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들깨의 고소함과 순대의 쫄깃한 식감이 어우러져 술안주로도, 밥반찬으로도 완벽한 메뉴예요.
2인분15분 이내아무나
[재료]
양배추 한 줌 , 순대 먹고 남은거 전부!! , 깻잎 10장 , 들깨가루 3스푼 , 식용유 최소 2스푼 , 후추 약간 , 간장 3스푼 , 설탕 1스푼 , 고춧가루 2스푼 , 고추장 1스푼 , 다진마늘 1스푼 , 물 150ML
조리순서Steps
먼저 볼에 간장 3스푼, 설탕 1스푼, 고춧가루 2스푼, 고추장 1스푼, 다진 마늘 1스푼, 물 150ml를 넣고 잘 섞어 양념장을 만들어 둡니다.
이 양념은 너무 짜지 않게 밸런스가 좋아 순대뿐 아니라 다른 볶음요리에도 응용 가능해요.
팬에 식용유 2스푼을 두르고 중불에서 양배추를 볶아줍니다.
양파가 있다면 함께 넣어주세요. 단맛이 더해져 감칠맛이 훨씬 살아납니다.
양배추가 숨이 살짝 죽으면 남은 순대를 넣고 준비한 양념장을 부어줍니다.
타지 않게 중불에서 골고루 볶아주세요.
양념이 전체적으로 스며들면 들깨가루 3스푼을 넣고 섞어줍니다.
이때 불을 너무 세게 하면 들깨가루가 눌어붙을 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불을 끄고 썰어둔 깻잎을 넣어 섞어주면 완성!
깻잎의 향이 은은하게 퍼지면서 순대 특유의 향과 조화를 이룹니다.
순대가 너무 딱딱할 땐, 전자레인지에 30초만 데워서 넣으면 부드럽게 복원돼요.
매운 걸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 1개를 썰어 넣으면 칼칼한 맛이 살아납니다.
들기름을 살짝 둘러 마무리하면 풍미가 배가돼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