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4
예꿈이댁
류수영 클럽 샌드위치 만들기 다이어트 닭가슴살 햄 치즈 샌드위치 레시피
편스토랑에서 류수영님이 소개해 주신 레시피인데요. 만들고 나면 비주얼도 예뻐서 기분 좋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을 것만 같고요. 이런 샌드위치 식단이라면 맛있어서 날마다 먹을 수 있겠어요!
보통 클럽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재료는 상추, 토마토, 슬라이스햄, 치즈, 계란후라이 등을 다양하게 넣을 수 있어요. 여기에 류수영님은 닭가슴살도 직접 구워서 사용하셨는데요 재료가 푸짐하게 들어가니 뚱뚱 샌드위치 완성입니다.
류수영님처럼 닭가슴살 구워 만들면 더 맛있겠지만 저는 집에 훈제 닭가슴살이 있어서 간단하게 시판 닭가슴살을 사용해 봤어요. 햄, 치즈, 토마토, 계란, 상추 정도만 있어도 맛보장이니 닭가슴살 없는 분들은 생략하셔도 좋고요, 냉장고에 있는 재료들을 활용해서 맛있게 즐겨 보세요.
샌드위치 1개당 청상추 6장, 토마토 1/2개, 닭가슴살 반 개, 계란 1개, 슬라이스햄 3장을 준비했어요. 토마토는 동그랗게 썰어주고, 청상추는 깨끗하게 세척 후에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청상추 대신에 양상추를 사용하셔도 좋아요. 개인적으로는 양상추를 사용했을 때가 아삭아삭한 식감이 더 좋았어요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야채의 경우 물기를 꼼꼼하게 제거해 주어야 눅눅해지지 않고 더욱 맛있는 식감으로 드실 수 있어요.
닭가슴살은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데워주었어요. 데우기만 해도 되지만 저는 프라이팬에 노릇하게 구워봤어요
닭가슴살 앞뒤로 노릇노릇하게 굽고요, 달걀프라이는 반숙, 완숙 선호하시는 걸로 만들어 주면 되세요.
류수영 클럽샌드위치는 반으로 갈랐을 때 노른자가 주르륵 흘러나오는 비주얼을 위해서 반숙으로 준비하셨어요. 노른자가 흘러내리는 게 싫으시다면 완숙으로 준비하셔도 굿!
노릇노릇 구운 닭가슴살은 먹기 좋게 어슷 썰어주었어요
클럽샌드위치 1개 당 슬라이스치즈 1장, 샌드위치용 햄 3장을 준비했어요. 햄은 많이 넣을수록 샌드위치가 맛있어진다는 사실! 햄 대신 베이컨도 굿!
류수영 클럽 샌드위치는 햄을 굽지 않고 사용하셨지만 팬에 살짝 구워주시면 풍미가 더 좋아져요.
이렇게 하면 클럽 샌드위치 재료준비 끝이에요 :)
중약불로 예열한 팬에 식빵을 올려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주세요. 고소함을 더해줄 버터를 넣어 구워주셔도 좋아요
다이어트 식단이 아니라면 버터 둘러 구워주시면 더 맛있답니다 ><
구운 식빵은 접시에 겹치지 않도록 세워서 식혀주세요. 이렇게 세워서 식혀주면 식빵이 눅눅해지지 않고 바삭함을 살릴 수 있어요
이제 소스를 발라 볼게요.
종이호일을 깔고 그 위에 구운 식빵을 올려주세요. 마요네즈를 2T 골고루 펴 발라주세요.
빵 2장 모두 마요네즈를 발라주었어요. 마요네즈는 소스 역할도 하지만 코팅해 주는 역할을 해서 식빵이 눅눅해지는 걸 방지해 줘요.
다이어트 시에는 저지방 마요네즈를 사용하셔도 좋겠죠?
마요네즈 위에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펼쳐 발라줍니다. 류수영 님은 1T 듬뿍 사용하셨는데 호불호가 있는 재료인 만큼 너무 많이 바르는 것보다는 적당히 발라주시는 걸 추천해요.
1/2T 정도 사용하시면 적당하고요, 아이들이랑 드실 때는 생략하셔도 좋을 것 같아요
소스 위에 청상추를 3장씩 올려줍니다
그 위에 샌드위치용 햄 3장을 올려주세요. 햄이 얇기 때문에 너무 적게 넣으면 맛이 덜 느껴질 수 있어요. 넉넉히 올려줄수록 더 맛있어요
달걀프라이,
체다치즈, 닭가슴살,
토마토를 차례로 올려주고요 그 위에 감칠맛을 더해줄 소금 1~2꼬집 뿌려주세요
남은 식빵으로 덮어주면 햄치즈 닭가슴살 토마토 계란 샌드위치 완성이에요.
유산지나 랩으로 포장해서 반으로 자르면 짜잔~ 달걀 반숙이 주루룩 카페 샌드위치가 부럽지 않아요!
저는 빨리 먹고 싶어서 포장 패스하고 줄줄 흘려가며 흡입했네요 >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