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
심플민
고추장 삼겹살볶음 만들기 돼지고기 제육볶음 양념 레시피
매콤한 양념 베이스이지만 아이들까지 너무 좋아하여 돼지고기 메인 요리로 즐겨 만드는 저희 집 인기 메뉴인데요. 이는 곧 자주 만들기 때문에 부담 없이 휘리릭 완성하곤 해요.
돼지고기의 어떤 부위를 활용해도 맛있기 때문에 주로 앞다리살이나 목살 그리고 오늘 사용한 삼겹살까지 모든 부위 각각 다른 풍미와 식감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대패삼겹살로 만드는 제육볶음 소개해 드린 적 있는데요. 오늘은 씹는 식감 살려 두툼한 살로 진하게 볶아 맛있게 만들었어요.
레시피는 조금씩 바꿔서 만들곤 하는데요. 오늘은 국물 소스 없이 꾸덕꾸덕하고 진한 양념을 만들어 버무리듯 조리하는데요. 빠르게 볶는 레시피인지라 따로 양념을 재우지 않는 초간단 버전으로 고추장 양념 따로 만들어 놓기만 하면 고기, 양념, 야채 순으로 빠르게 넣고 달달 볶아주면 뚝딱 완성입니다.
진한 색감의 꾸덕한 먹음직스러운 비주얼이지만 맵거나 짜지 않으면서 적당한 맵칼한 맛에 은은한 달콤한 맛도 더해져 아이들 입맛에도 딱 맞는 인기 레시피입니다.
오늘은 적당한 지방 부위로 쫄깃하고 촉촉한 식감 가득 살려 진하게 볶아낸 밥도둑 메뉴로 삼겹살 활용요리로 최고인 제육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3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삼겹살 600 g , 대파 1 대 , 양파 1/3 개 , 고추 2~3 개 , 참기름 1.5 큰술
양파 1/3개 썰고 고추는 매콤하게 만들기 위해 청양고추, 홍고추 섞어 3개 어슷 썰어주었는데요. 고추는 취향껏 양 조절합니다. 다음 대파는 따로 파기름 내지 않기 때문에 큼지막하게 썰어 주었어요.
고춧가루 2.5큰술
고추장 2큰술
진간장 2큰술
설탕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미림 2큰술
다진마늘 1큰술
후추 소량
위 분량의 매콤달콤 재료를 넣고 고루 섞어 준비해 줍니다.
볶기 전 따로 파기름을 내지 않고 바로 고기부터 휘리릭 볶는 레시피입니다. 기름이 충분히 나오는 고기이기 때문에 따로 기름 넣고 파를 볶지 않았고요. 기름이 너무 흐르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달군 팬에 고기를 넣고 센 불에서 휘리릭 볶아줍니다.
완전히 익힐 필요 없이 80%가량만 달달 볶아주도록 해요.
센 불 유지하면서 미리 준비한 양념장 모두 부어줍니다. 고루 섞어가면서 달달 볶아줍니다. 진한 맛이 그대로 볶을 때부터 느껴집니다. 육류 자체에서 나오는 기름기와 꾸덕한 고추장 양념장의 조합으로 고기에 더욱 진하게 배면서 볶아져요. 대략 4~5분 달달 볶아주세요.
양파와 고추 넣어주고요. 1~2분간 가볍게 볶아주세요. 저는 양파의 아삭한 식감을 좋아하기 때문에 살짝만 볶았는데요. 취향껏 시간을 조절해 볶습니다.
다음 마무리 채소로 파를 넣어주고요. 고루 섞듯 살짝 볶아요. 불을 끄고 참기름 한두 바퀴 둘러 섞은 뒤 고소한 풍미까지 살려 마무리합니다.
밥 한 공기 뚝딱 비우는 메인 반찬 메뉴로 추가 반찬 없이 이 하나로 한 끼 식사 든든하게 채울 수 있는데요. 남은 소스에 밥 추가해 볶음밥으로 활용하기에도 좋은 메뉴랍니다.
얇은 대패삼겹살로 볶아주면 야들야들한 맛으로 또 다른 식감 살려 섭취할 수 있으니 냉동실에 있는 고기로 그때그때 다양하게 만들어 보세요.
오늘 소개해 드린 생채소 요리인 향기 가득한 참나물무침과 함께하니 느끼함 날리며 맛있는 조합으로 더 맛있게 먹었네요. 이외에도 각종 쌈 채소를 함께하기에도 좋으니 야채류까지 푸짐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집밥 밥상으로 맛있게 차려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