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
써지니
국물 떡볶이 황금 레시피 떡볶이 소스 만들기
떡볶이이는 대한민국 남녀노소 아이들까지 대부분 좋아하는 분식 메뉴로 한 끼 식사로 먹어도 맛있고 간식으로 챙겨 먹기에도 딱 좋은 거 같아요.
1인분30분 이내아무나
[재료]
밀떡볶이 150 g , 사각어묵 2 장 , 대파 50 g , 물 350 ml , 동전 육수 1 개 , 고춧가루 1.5 큰술 , 설탕 1 큰술 , 진간장 1 큰술 , 고추장 1 큰술 , 통깨 솔솔솔
조리순서Steps
떡볶이 황금 레시피에서 냉동실에 있던 떡볶이 떡이라면 볼에 떡이 잠길 정도의 물을 넣고 3번 정도 손으로 뒤적이면서 헹군 다음에 물에 담가서 불려줍니다.
(냉동 떡볶이 떡이 아니면 물에 헹군 다음에 채반에 담아 물기를 빼주고, 떡이 말랑해야 간이 잘 배어서 더 맛있는 국물떡볶이를 완성할 수 있어요)
대파는 2~3cm 정도 길이로 자르고, 어묵은 한 입에 먹기 좋거나 1.5c, 정도 두께로
라서 준비하고, 동전육수 1개를 준비합니다.
(맹물을 넣는 것 보다는 동전육수나 가루분말을 함께 넣어주면 감칠맛이 더해져 풍미가 좋은 떡볶이를 먹을 수 있어요)
냄비에 떡볶이 떡과 물 350ml를 넣고
설탕 1큰술,
큰술: 어른 밥 숟가락 기준
고춧가루 1.5큰술,
큰술: 어른 밥 숟가락 기준
진간장 1큰술,
큰술: 어른 밥 숟가락 기준
고추장 1큰술을 넣고
떡볶이 소스 양념이 잘 섞일 수 있도록 숟가락으로 고추장을 풀어주면서 저어주고 가스불 센불에서 끓여줍니다.
떡볶이 국물이 끓어오르면 대파와 어묵을 넣고 뒤적여줍니다.
(어묵이 얇은 건 간이 금방 배이기 때문에 마지막에 넣어주면 좋지만, 떡과 함께 한 번에 넣고 끓이면 떡보다는 어묵에 간이 더 잘 배는 편이에요)
동전육수나 가루분말 스틱을 넣고 뒤적여준 다음에 보글보글 끓어오르면
가스불 중불로 줄여서 5~6분 정도 졸이면서 끓여주면 되세요.
먹음직스럽게 빨간색이 나면서 떡볶이 국물이 바닥에 자작할 정도로 되었을 때 쯤에 가스불을 끄고, 맛을 본 다음에 살짝 싱겁게 느껴지면 진간장을 추가하여 간을 맞춰주면 되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