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
심플민
남은 치킨요리 치킨마요덮밥 만들기 치밥 치킨덮밥 레시피
맛있게 먹은 배달 치킨 남은 양으로 근사한 한 그릇 덮밥으로 마들어내는 치밥 소개합니다. 이렇게 남은 치킨으로 활용해도 좋고 치킨너깃이나 냉동치킨으로 활용해도 좋은데요. 남은 경우엔 살 부분만 분리해 전자레인지에 살짝 돌려 활용하고 냉동인 경우엔 에어프라이어에 간편하게 돌려 만듭니다.
간장치킨으로 구입해서 그냥 먹기엔 좀 짭조름했는데 이렇게 밥과 함께 만든 단짠의 간장소스와 함께 비벼내니 감칠맛과 함께 간도 딱 맞아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는 한 그릇 뚝딱 메뉴가 되어주었답니다.
평소 아이들이 좋아하는지라 입맛 맞춰 자주 만들어 주는데요. 양파 잘게 썰어 간장소스 졸여 만들고 부드러운 달걀 스크램블 듬뿍 만들어 푸짐하게 곁들여내면 단백질 영양소까지 가득 채울 수 있습니다.
요즘 도시락집에도 덮밥 메뉴로 자주 파는지라 아이들이 좋아하는 선택 메뉴인데 집에서 직접 만들어 주면 훨씬 재료 푸짐하게 넣고 만들 수 있어 만들어 주는 것을 더 좋아한답니다.
덮밥 소스 간단하게 만들기만 하면 기호에 맞게 적당량 넣어 마요네즈와 함께 부드럽고 짭짜름하게 비벼 먹을 수 있기에 별다른 반찬이 필요하지 않은 간단 한 끼 식사 메뉴로 치킨마요덮밥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2인분30분 이내초급
[재료]
치킨살 400 g , 달걀 4~5 개 , 밥 2 공기 , 조미김 또는 김가루 소량 , 마요네즈 소량
달군 팬에 기름 소량 두르고 푼 달걀 모두 넣어주세요. 위와 같이 저어가면서 몽글몽글 익혀줍니다. 완전 익히지 않고 반짝일 정도로 익혀주면 부드러운 식감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남은 치킨의 살을 찢어 발라줍니다. 약 400g 정도로 준비했는데요. 취향에 따라 양 조절해 주도록 해요. 전자레인지에 뜨끈하게 익혀줍니다.
밥 먼저 한 공기가량 담아주고요. 스크램블도 가장자리 주변으로 푸짐하게 올려주세요.
소스는 한 큰술 먼저 넣고 완성 뒤 비빈 후 취향에 따라 추가해서 맞춰주도록 해요.
데운 닭살도 가운데 올려주고요. 마요네즈 고르게 추가해 준 뒤, 김가루 소량으로 마무리합니다.
긴 연휴 간식 및 식사 대용으로 배달 피할 수 없는 메뉴였는데요. 맛있게 먹고 남은 살로 만드는 실속 메뉴인지라 긴 연휴 든든한 한 끼 대용으로 별미식 즐겨보세요.
어렵지 않은 방법으로 간단하게 뚝딱 만들 수 있고요. 간장소스 또한 만능으로 계란밥에도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남은 소스까지 맛있게 활용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