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등록을 위해서는 지금 사용하고 있는 브라우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거나 다른 웹 브라우저를 사용해야 됩니다.
아래의 브라우저 사진을 클릭하여 업그레이드 하세요.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113
심플민
매운 멸치볶음 만들기 매콤 멸치볶음 고추장 양념 레시피
달콤하고 짭짜름하게 잔멸치 바삭하게 볶는 아이들을 위한 멸치반찬을 떨어지지 않게 만들다가 오늘은 씹는 맛이 살아있는 좀 더 큰 중멸치로 매콤한 고추장양념 더해 볶아 밑반찬 든든하게 만들어 두었어요. 냉장고에 두고 먹기에도 좋은 가정식 반찬으로 도시락 메뉴로도 단골이지요. 이렇게 매콤하게 만들어 놓으면 다른 반찬과 곁들여 먹을 때 매콤 고소한 맛이 더해져 입맛을 돋우는 식사로 맛있게 먹을 수 있어요. 잔멸치는 바삭하고 달콤한 스타일로 만드는데 이 중멸치 고추장 볶음은 통마늘 편 썰어 노릇하게 볶아 마늘 향 낸 뒤 촉촉하게 볶아내면 좋습니다. 보다 매콤하게 만들고자 할 때 청양고추를 잘게 다져 양념에 섞어 볶으면 알싸한 맛으로 즐길 수 있어요. 또한 통마늘을 사용했지만 없다면 양념에 다진마늘 한 큰술 추가하면 된답니다. 비린 맛을 날리기 위해 마른 팬에서 한 번 볶아주고 잔 가루를 날려주고요. 마늘 기름 낸 팬에 그대로 넣어 준비한 고추장 양념에 비비듯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으면서 냉장고에 두고 먹어도 맛있는 영양 가득한 밑반찬 메뉴로 매운 멸치볶음 만드는 법 차근차근 소개해 드립니다.
준비한 양념장을 모두 부어 약불에서 고루 섞어 볶아줍니다. 고루 입혀졌다면 불을 꺼주세요.
마무리로 참기름 두 큰술과 깨 적당량 뿌려 고소하게 마무리해요.
참기름으로 더욱 촉촉하고 윤기나게 완성되었어요. 무더운 여름 입맛 없을 때 김하나와 이 멸치볶음만 있어도 시원하고 간단한 식사 메뉴로 꿀맛이에요. 통마늘을 구워 마늘 기름 내서 활용하면 비린 맛을 잡아줄 뿐 아니라 구운 마늘 집어먹는 맛도 매력적이에요. ㅎㅎ 잔멸치로 만들 땐 부드러운 꽈리고추 통째로 넣고 양념은 동일하게 한 뒤 볶아도 너무 맛있어요. 멸치는 정말 국민 밑반찬이 맞는 거 같습니다. ^^ 부드럽고 촉촉한 버전의 볶음으로 크기가 있는지라 씹는 맛이 남다른 매력적인 멸치반찬으로 고추장 멸치볶음 맛있게 만들어 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