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에 물을 넉넉히 붓고 끓이다 핏물 제거한 등갈비를 넣고 끓여주세요. 이때 소주나 월계수잎, 통후추 등을 넣어 함께 데치는 것도 좋아요. 데친 등갈비의 뼈대 부분을 잡고 막의 끝부분을 찾아 제거해 주세요. 막이 잘 제거되지 않을 때는 칼끝으로 살짝 긁어주면 좀 더 쉽게 분리할 수 있어요. 데친 등갈비는 찬물에 헹궈 물기를 제거해 주세요.
간장 3, 설탕 1, 맛술 1, 다진 마늘 1을 섞고 갈비를 30분 ~ 1시간 이상 재워주세요. 재운 갈비에 타피오카 전분(감자 전분)을 골고루 묻혀주세요 눌러 붙이듯 묻히는 게 포인트! 비닐에 가루를 한 번에 다 넣지 말고 조금씩 추가해가면 살살 흔들어 묻혀주세요.
팬에 기름을 두르고 중약불에 달궈주세요. 갈비를 넣고 앞뒤로 천천히 노릇노릇하게 약 8~10분 정도 구워주세요. 뚜껑을 닫고 약불에서 10~12분 속까지 익혀주세요 갈비는 뼈가 있는 부위라 속까지 익히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중간에 한두 번 뒤집어 주면 더 골고루 익혀주세요.
뚜껑을 열고 센 불로 1~2분 겉면을 다시 한번 노릇하게 구워주며 남아있던 양념도 넣어 같이 볶아주세요
식탁에 놓는 순간부터 침샘 폭발!!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달콤 짭짤한 마성의 돼지 등갈비튀김은 두 손으로 야무지게 뜯어야 제맛이죠!!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