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느 정도 익으면 굴소스 1T, 간장 1t, 알룰로스 1T 를 넣고 골고루 섞어주세요. 너무 오래 익히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양념이 섞일 정도로만 빠른 시간 볶아주세요.
양념한 버섯에 계란 넣을 자리를 뒤집기를 이용해 만들어 계란을 넣어 주세요. 약불에서 뚜껑닫고 반숙이 될때 까지 익혀 주시면 됩니다. 투명한 뚜껑을 이용하면 익힘정도를 확일 할 수 있어 좋아요. 취향껏 계란은 익혀 주세요. 계란 3개를 넣으면 더 든든하겠지요? 뚜껑을 열고 남은 수분이 있다면 중불로 조절하고 수분이 날아가게 합니다.
접시에 밥을 넓게 펼치고 살살 올려 주세요. 가능하면 흐트러 지지 않게 예쁘게 담아 봅니다.
참기름과 깨소금 뿌리고 마무리 합니다. 참기름 대신 들기름을 이용하거나 좋아하는 소스를 이용하셔도 괜찮습니다. 저는 담백한게 좋아서 참기름으로 완성 했어요.
반찬 없을때 가성비 덮밥 요리로 최고 인거 같아요. 월급날 다가올때쯤 식비 바닥일때 근사하게 차리기도 좋아요. 이렇게 만들어 술 안주로 드셔도 좋겠지요?
자취하는 학생이나 직장인들 괜히 외식이나 배달음식 주문하지 않고 든든하게 한 접시로 만들기도 좋은 메뉴예요. 저도 바로 딸에게 내용 전달 했습니다.만들기도 편하고 맛도 근사한 팽이버섯 계란 덮밥 꼭 만들어 보세요. 집에서 혼밥 하시는 분들께 유용한 레시피로 추천 합니다. 친구 초대해서 먹기도 좋지 않나요? 오늘의 포스팅이 이웃님들의 메뉴 선택에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세요.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