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도토리묵밥
멸치 디포리 코인 육수 이용한
온 도토리묵사발 만드는 법
한 그릇 요리
몸에 좋은 도토리묵에 잘 익은 묵은김치와 김가루를 이용한 초간단 한 그릇 요리를 만들었어요. 여름엔 시원하게 겨울엔 뜨끈한 버전으로 조리해 봅니다.
시판 냉면 육수로 만들어도 되지만 간편하게 멸치& 디포리 코인 육수로 만드니 맛도 좋고 편해서 좋더라고요. 계란 지단을 올려 고명으로 올려도 되지만 혼밥으로 먹는다고 김가루만 올려 마무리 했습니다.
m.blog.naver.com
재료
묵 200g
김치 반 그릇
조미김 넉넉하게
들기름 깨소금
물 350 g
코인육수 1개
1T=15ml(밥숟가락)
1t=5ml(티스푼)
김치가 맛있으면 다른 양념은 안 해도 됩니다.
100% 국내산 도토리 가루로 만든 친정 엄마표 묵으로 간단하게 한 그릇 묵사발 만들어 봅니다. 많이 먹어도 살안찌는 식재료 다이어트 메뉴로도 딱이예요. 저는 혼밥으로 먹었습니다.
칼로 써는 느낌도 재미 있지요. 힘 안들어도 잘 썰어지지요. 그대로 잘라서 양념 간장에 콕 찍어 먹어도 참 맛있어요.
숟가락으로 바로 먹을 수 있게 작게 잘라 주었어요. 취향껏 크기는 조절해 주세요. 숟가락에 올려 먹을 수 있는 사이즈가 좋더라고요. 부서지지 않도록 살살 다뤄 주세요.
김은 자르기 편하게 가위를 이용했어요. 봉지에 넣고 부셔 주어도 됩니다.
김치도 작게 잘라 주세요. 속을 털고 만들어야 개운하게 드실 수 있어요. 김치가 시다면 설탕을 한 숟가락 넣어주셔도 좋아요. 참기름이나 깨소금을 추가해도 됩니다.
아삭아삭 잘 익은 김치는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잔치국수에 넣은 것처럼 따뜻하게 먹어도 잘 어울려요. 밥 넣어 말아 먹으면 완전 든든한 한 끼가 됩니다.
도토리묵의 효능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 좋아요. 탄닌이라는 성분이 위장을 보호하고 소화력을 돕습니다. 항산화 성분과 노화 방지 예방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땡글한 식감의 묵은 사계절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소화도 잘되고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식품으로 인기있는 재료입니다. 반찬으로 술 안주로 만들어 보세요.
멸치&디포리로 만든 코인 육수에 소금과 후추만 조금 넣었는데 맛이 제대로 나네요. 그릇에 -묵-김치-김가루 올리고 육수를 살살 넣어 줍니다. 마무리로 깨소금 뿌리면 완성입니다.
직접 멸치로 우려 내면 더 좋겠지만, 요즘은 시판 제품들이 너무 잘 나오는거 같아요.
여름엔 시원하게 얼을 올려 드시고요. 요즘 처럼 추울땐 따뜻하게 만들어 드셔요.
계란 지단을 올리면 조금더 맛깔 스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손님 초대 요리로도 잘 어울려요.
구수하고 건강한 도토리묵사발, 가볍게 먹을 수 있고 준비도 간단하고, 한 그릇 요리도 치우기도 편리 합니다. 혼밥 메뉴로도 딱이예요. 이웃님들 오늘도 맛있는 음식 드시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랍니다.
등록일 : 2025-05-05 수정일 : 2025-05-0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개별회신을 원하시면 여기에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