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242
상품목록
main thumb
소은맘

이상엽 5분 순대국 만들기 편스토랑 레시피 빨간버터장

겨울에는 국물요리가 최고입니다. 찬바람 불때 뜨끈한 국물요리 한 사발 하고 나면 온몸에 따뜻한 온기가 흐르면서 마음까지도 진정되지요. 순대국은 4계절 다 맛있고 즐겨먹지만 특히 이 겨울에 먹는 순대국은 허기를 달래주는 동시에 몸과 마음을 따시게 데워주는 엄마의 정이 그득한 음식이지요.
2인분 1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 도마
  • 조리용나이프
  • 냄비
  • 국자
  • 뚝배기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편육은 통으로 되어있는데 얇게 썰어주고,
순대는 손가락 한마디 정도로 굵게 썰어줍니다. 순대가 너무 얇으면 끓이다 보면 터지는 수가 있어서 국물도 지저분해집니다.
저는 얼마 전에 사골을 우린 국물이 있어서 냉동된 것을 조금 녹혀서 사용했어요. 냄비에 사골육수 2팩을 부어줍니다. 1리터 정도 됩니다. 이렇게 끓이면 2~3인분의 양이 됩니다.
다진 마늘 반 스푼, 대파, 순대, 편육을 한꺼번에 다 넣고 뚜껑을 닫고 5분 정도 끓여줍니다. 너무 쉽지요. 라면보다 더 쉽네요. 맛은 어떨지 궁금하지만요.
이렇게 끓이다 보면 편육이 스르르 녹아요. 그러면서 국물도 색깔도 엄청 진해집니다.
들깨가루는 취향껏 넣어줍니다. 저는 좋아해서 듬뿍 넣어주었어요. 들깨가루가 들어가야 또 남아있을지도 모를 잡내를 확 다 잡아줍니다. 들깨가루는 꼭 들어가야 합니다. 간을 보시고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간을 합니다. 보통 시판용 사골육수에는 간이 되어있는 경우가 많으니 꼭 간을 보시고 넣어주세요. 저는 새우젓으로 간을 했어요.
초간단 5분 만에 끓여 내는 진하고 맛있는 순대국 완성 전문점에서 보던 그런 비주얼 들깨 향이 너무 좋아요.
그리고 마지막으로 먹기 전에 후춧가루는 꼭 뿌리세요. 취향껏 많이 뿌려도 상관없어요. 요 후추가 또 맛을 업그레이드해줍니다. 평범한 순댓국에서 세련되고 고급진 순대국으로 만들어줍니다.
순대 풀어지지 않고 탱글탱글하니 잘 익었고 편육도 처음 상태는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은 형태가 남아있네요. 맛있어요. 엄청 찐하고 맛이 조금 고급 지다고 할까요? 아무튼 식당에서 먹는 순댓국보다 더 맛있네요.
요 편육이 한수인 것 같아요. 편육이 녹아들면서 국물에다 묘기를 부렸네요. 찐하고 깊고 그리고 고소합니다. 방송에서는 버터가 들어간 고추가루 양념장도 만들었는데 제가 해보니 영 아니여서 넣지않았어요.
팁-주의사항
**밥숟가락기준**진한국물을 위해서 편육도 함께 넣어서 끓입니다. 혹시 남아있을 잡내와 고소함을 위해서 들깨가루를 넣고 먹기직전 후추가루는 신의 한수입니다. 꼭 넣어서 드세요.

등록일 : 2023-12-21 수정일 : 2023-12-22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소은맘

늘 아이들에게 엄마집밥을 먹이고 싶어서 주방을 서성이는 주부입니다.https://blog.naver.com/dkeldl120

댓글 0
파일첨부
대구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훈제오리단호박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양배추롤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소세지볶음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삶는법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콩나물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감자고추장찌개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약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가지밥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불고기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