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카메라로 QR 찍고
핸드폰에서
레시피 보기

269
상품목록
main thumb
콩설기

참나물전 만들기 초간단 전요리 캠핑요리로 좋지

참나물 한 봉지 사다가 참나물무침으로 만들어 반찬으로 먹어도 맛있지만, 이 나물이 전으로 만들어지면 또 다른 매력적인 요리가 된답니다.

밀가루 반죽만 만들어 참나물만 썰어 넣고 부쳐주면 되는데요. 이렇게 간단하게 만드는데 어쩜 이렇게 맛있나 싶은 생각이 들어요.
2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재료Ingredients
조리도구

동영상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저는 밀가루를 사용했는데요. 부침가루를 사용하면 간을 어떻게 해야 하나 걱정하지 않아도 되니 더 편하답니다. 밀가루 한컵반, 물 한컵반을 넣고 밀가루를 잘 풀어 주세요. (부침가루가 있다면 부침가루를 사용해 주시면 된답니다.)
저는 작은 초란이라 3개를 사용했는데요. 일반 계란은 1개-2개 깨서 넣고 잘 섞어 주시면 된답니다. 이때 소금 1/2t를 넣고 같이 섞어 주세요. 부침가루를 사용하신다면 계란과 소금 모두 생략해 주세요. 안 넣으셔도 괜찮습니다.
밀가루와 소금을 넣고 잘 섞어서 반죽을 만들어 주었어요.
참나물 한단은 5센티 길이로 썰어 주세요. 참나물이 좀 많은 거 아닌가 싶지만 밀가루는 적고 참나물은 많아야 맛있습니다. 많다 싶어도 다 사용해 주세요.
반죽에 참나물을 넣고 잘 섞어 주세요. 이때 매콤한 걸 좋아하신다면 청양고추를 두어 개 썰어 넣어 주세요.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참나물 반죽을 적당히 올려 구워 줍니다. 이때 불은 중불을 유지해 주세요. 센 불이면 타기만 하고 약불이면 잘 익지 않아요. 그리고 반죽 윗면이 좀 말라간다 싶으면 아랫면이 거의 다 익은 거거든요. 이때 식용유를 윗면에 살짝 뿌려 준 후 뒤집어 주세요.
요렇게 노릇하게 잘 익었습니다.
반죽이 얼마 안 들어 간 것 같지만 참나물이 숨이 죽으면 얼마 안 되는 것 같은 느낌이 든답니다. 밀가루가 메인이 아니라 참나물이 메인이잖아요. 참나물이 많아야 훨씬 맛있습니다.
이렇게 부쳐 내면 한 끼 식사로도 좋아요. 참나물향이 확~ 퍼지는 참나물전은 또 다른 별미랍니다. 저는 막걸리가 없어서 맥주 한 잔과 곁들였습니다.

등록일 : 2023-08-25 수정일 : 2023-08-25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콩설기

http://blog.naver.com/aspasia2 블로그 놀러오세요^^

댓글 0
파일첨부
연근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징어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카레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튀김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된장국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동치미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두부조림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오이지무침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돼지고기수육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닭다리스테이크 맛보장 레시피
더보기

최근 본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