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gger Script
433
상품목록
main thumb
예쁜나무숲

초간단 버섯들깨탕 끓이기

장마를 알리는 비가 추적추적 내리는 오늘은 따끈한 국물요리가 생각나는 날입니다.
따뜻한 국물요리 메뉴를 찾아서 냉장고를 뒤적거리다가 쓰고 남은 버섯들을 발견해 간편 버섯 들깨탕을 준비해 보았어요.
4인분 30분 이내 아무나
조리순서Steps
이미지크게보기 텍스트만보기 이미지작게보기
냄비에 물 1.5L와 다시 육수를 재료를 넣고 다시 물을 끓여주세요. 다시 육수 재료는 취향껏 선택해 주세요.
다시 육수가 끓는 동안 버섯들깨탕 재료를 손질한 다음 새송이버섯, 팽이버섯, 표고버섯은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요.
대파는 송송 청양고추와 홍고추는 어슷썰기로 준비해 주세요.
다시 육수를 냄비에 넣고 육수 물이 끓어오르면
표고, 새송이, 팽이버섯을 넣어줍니다.
버섯을 넣고 국물이 끓어오르면 국간장 3, 다진 마늘 1, 들깨가루 6숟가락을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탈피한 들깨가루가 없어서 저는 껍질 있는 들깨가루를 넣었는데요 탈피한 들깨가루를 넣어주면 국물색도 뽀얗고 부드러워요.
마지막으로 청양고추, 홍고추와 대파를 넣어주세요. 이때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조절해 주고 찹쌀가루를 넣어주면 국물이 걸쭉한 버섯 들깨탕이 돼요. 기호에 따라 들깨가루를 가감하거나 찹쌀가루를 넣어 주세요.
탈피한 들깨가루가 없어 껍질째 간 들깨가루를 넣었더니 버섯탕 색깔이 거뭇거뭇하네요:::
그럼에도 들깨가 들어가 고소하고 맛있다며 식구들이 좋아했어요~ㅎ

등록일 : 2022-06-23 수정일 : 2022-06-24

저작자의 사전 동의 없이 이미지 및 문구의 무단 도용 및 복제를 금합니다.
레시피 작성자About the writer

예쁜나무숲

소박하고 평범한 삼시세끼 울집 밥상이지만 맛있게 먹고 행복해하는 식구들을 위해 오늘 메뉴도 고민해봅니다.

댓글 0
파일첨부

최근 본 레시피